삼국연의 중의 조조를 평론하다

삼국지' 권 1' 무제기' 가 인용한 말에 따르면 조조는 "아검하고 화려하지 않다. 후궁은 금수가 아니다. 어화는 필요 없다. 병풍 망토. 망가지면 수선하고, 운명으로 장식한 것이 아니다. " 조조는 천성이 검소하고 소박함을 숭상한다. 그는 각양각색의 이불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싶어한다. 커튼이 망가졌으니 보충해서 계속 사용하세요. 조금도 호화롭지 않다. 조조의 가족은 자수 옷을 입지 않고, 황실을 모시는 사람도 투색 신발을 신지 않고 소박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조조가 이렇게 하는 것은 당연히 그가 인색해서가 아니라, 더욱이 그가 가난하기 때문이 아니다. 조조 () 는 군정 대권을 쥐고, "4 군을 봉하고, 삼만 가구를 먹는다", "가난" 은 그와 무관하다. 조조는 걸출한 군사가로서 사람됨이 호탕하고 대범하며 분수가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조조는 매번 이상성을 점령할 때마다 노획한 전리품을 건공립업 신하들에게 보내야 한다고 한다. 소위 "공헌이 있으면 보답이 있어야 하고, 돈이 있으면 아껴야 한다." 그는 또 다른 사람이 준 선물을 꺼내 가족과 공유했다. 이런 조치들은 민심을 깊이 얻었지만 조조의 돈과 부에 대한 경멸도 실감나게 반영했다. 이것도 조조의 특출한 부분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남편이 심사숙고하면 함부로 하지 않고 집사는 흐른다." 도덕적으로 자신의 물욕을 억제하고 자율을 강화해야 자신의 마음이 왔다갔다 배회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전략적 두뇌와 넓은 마음을 가진 군사 전략가로, 이렇게 뛰어난 인물로서 어떻게 사업이 성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까! 여러 가지 이유로 조조는 통일 중국의 숙원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영웅을 소멸시켜 기본적으로 북방을 통일하였다. 조조는 생전에 스스로 고향을 경작했고, 사후의 장례도 매우 검소하게 처리했다. "삼국지" 에는 조조의 유언이 실려 있다. "천하가 정해지지 않아 예로부터 이어지지 않았다. 장례식 후에 그들은 모두 끌려갔다. 출병툰자는 툰부에서 나올 수 없다. " 각 부서는 각자의 직무를 맡고 있으며, 게다가 제때에 어떤 보배도 숨기지 않았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또한 그의 슈라우드 천을 4 바구니로 배치했다. 반쪽 강산을 통일한 조조, 안장이 이렇게 검소하고, 천년이 지나도 여전히 고무적이다! 고대의 황제와 장군들은 항상 많은 인력과 물력을 들여 능묘를 건설하여' 후장하여 효도를 표시하였다' 고 표시했다. 서주 이전의 목제 무덤에서 동한 시대의 석조 구조 무덤에 이르기까지 무덤은 이미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한 지하 궁전으로 발전했다. 조조의 임종 유언에서 자신의 장례식은 "옛날을 따르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즉 풍습에 따라 하지 않겠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조조조조묘에는 금은옥이 관을 채우지 않았지만, 그의 장례식도 장군의 장례식사에서 두드러진 예였다.

카오 카오 (Cao Cao) 가 검소한 것을 옹호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증거는 무엇입니까? 조조 토벌원술의 원인은' 군현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알게 하라' 에서도 찾을 수 있다. 조조 토벌원술의 변명은 원술 "옷 이불은 모두 황제가 만든 것", "구강을 주제넘음" 이기 때문이다. 원술이 멸망한 후 조조는 중병을 동원했고 조조 () 와 함께' 천명 () 을 믿지 않는다' 는 이유로 조조 () 가 군대를 동원해 지존위를 찬탈할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조조는 의혹을 풀기 위해 원술을 경계로 하고, 밖에서 검소하게 해야 하는데, 이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다. 사실 이 결론은 근거가 없다. 우리는 조조의 부하들에 대한 상벌에서 그가 돈에 대한 경멸을 분명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언장에서도 그가 검소하게 매장한 이유는' 천하가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 며, 인민이 가난하고, 부하들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생산을 계속 발전시키고, 통일 중국의 숙원을 실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도 조조의 강한 우국의식을 느낄 수 있다. 역사가들은 조조를 "평범하지 않은 사람, 절세의 영웅" 이라고 칭찬하는데,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조조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얼굴을 그리는 간신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삼국연의' 가 화근의 으뜸이기 때문이다. 대통일' 을 표방하기 위해 나관중은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조양 () 유 () 를 강직하여 대신했다. 물론, 이것은 봉건 시대의 많은 인민 대중 봉건의식의 반영이기도 하다. 조조와 나관중이 당대에 함께 살 수 있다면, 조조는' 명예권 침해' 라는 이유로 나관중에게 호소한다면, 그는 반드시 소송에서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조조와 유비의 간략한 비교 (조공의 위대함과 유비의 위선 참조)

조조와 유비는 역사상 두 명의 논란이 있는 인물이다. 지금 나를 기다려라, 마음대로 이야기하자.

1. 전 세계 사람들은 조조를 한간으로 판정하고 싶지만, 오직 여백사치를 언급하지 않는다.

시우' 는 태조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오자가 도착하여 대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태조는 밤에 손에 든 칼로 여덟 명을 죽였다.

손승잡기' 는 말했다: 털은 그 식기의 소리를 듣고 자구하려는 줄 알았고, 그 다음 밤에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런 다음 그는 슬프게 말했다: "나는 오히려 부정적이지 않고 부정적이다!" 갑시다.

이것들은 모두 오해에서 비롯된 것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전쟁이 흩날리던 그 시대에 그 짜릿한 일을 겪었는데, 아무도 냉정한 머리를 유지할 수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것들은 모두 일종의 생존 본능에서 나온 것이다. 사람을 죽이지 않으면 죽임을 당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일 것입니까?

또 진궁이 조조를 떠난 것은 여백사치 사건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시 비" 는 말했다: 다이 죽음 후, 진궁은 태조 () 라고 말했다. "나라가 지금 소유되지 않고, 왕명이 끊어졌다. 왕궁이 주에 있고, 명정부가 목축을 찾고 있다고 말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천하를 인수할 수 있어요. 이것도 패왕의 일이다. " 이때 초평으로부터 벌써 3 년이 되었다. 여백사치 사건은 종평에서 발생한 지 이미 6 년이 지났는데, 시간이 이미 오래 지났다.

우리 유황숙은요? 조조 같은 진실은 없다. 죽을 때까지 위선적인 가면을 쓰고 있다. 서주의 미담을 하게 하는 것은 당연히 한 편의 연극이다. 세상 사람들에게 보여 준다. "좋은 아이를 위해서, 나를 장군에게 상처를 주었다!" " 이런 수단으로 조운의 마음을 매수하는 것은 정말 불공평하다. 백티가 고아를 위탁했을 때, 그는 철수를 통해 진전을 이루었다. 에이, 그가 죽었을 때도 속임수를 쓰는 것을 잊지 않는다. 아쉽게도 제갈량의 이 건달은 줄곧 유비 이 건달에게 놀렸다. 너도 네가 만난 영명신무의 주님을 한탄한다. 유비는 조조조에게 여포 이용을 막기 위해 비열한 수단을 부렸다. 현덕은 말했다: "대중은 손님이고, 천은 죄수이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서로 용서하는 게 어때? 클릭합니다 -응? 현덕이 고개를 끄덕이다. 조조는 유비를 회상하며 말했다: "뭐? 유비는 "정건양을 볼 수 없다면 동탁은요? 유비는 "너는 신용을 가장 지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여포 (WHO) 는 생명을 구하는 짚을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지도 못했지만 최명부 염라야 () 였다.

2. "외롭지 않다면,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로 불릴 것인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입니까? 클릭합니다

모두들 조조가 대간간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애석하게도 그는 평생 황제라고 불리지 않았다. 대신, 그는 줄곧 한황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강을 억제하고 중앙 집권을 강화하다.

서기 190 년 조조와 각 토벌동탁의 10 만 대군이 진류 부근의 대추 (오늘 하남 연금 서남) 에 모여 연합군을 결성하고, 모두가 원소 () 를 맹주로 추천하였다. 그러나 대추 근처에서 동탁과 싸우는 연합군은 서로를 바라보며 꼼짝도 하지 않았다. 그 사람은 조금도 열정적이지 않다. 맹주 원소 조차도 움직이기 싫은데, 누가 먼저 손을 댈까? 조조는 그들이 실력을 보존하고 싶어 하는 것을 보고 동탁을 치고 싶지 않아 매우 화가 났다. 그는 혼자 5000 명의 군대를 거느리고 고도 (현재 하남 영양수진) 를 침략하기로 했다. 실패 후 할 일이 없다.

조조는 스무 살 때 낙양성북에서 부장이 되었다. 그는 취임하자마자 장인들에게 알록달록한 몽둥이 20 여 개를 만들어 관아 주위에 걸었다. 그는 금지령을 내렸는데, 누구든지 금지령을 어기면 큰집이든 큰 막대기로 때려야 한다. 그 당시 칼은 삼촌이 유명한 악당이라고 말했다. 검석의 힘에 의지하여 낙양에서 제멋대로 행동하니, 감히 건드리는 사람이 없다. 한번은 그가 밤에 칼을 들고 소란을 피워 조조의 금지령을 어겼다. 그가 아무리 크더라도 조조는 그를 잡아서 오색봉으로 한 대 때렸다. 참을 수가 없어 즉석에서 죽었다. 이 일은 낙양 전체를 들썩이게 했다. 모두들 조조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법 집행이 엄격하다고 칭찬했다. 내시는 그를 미워하고 무서워했다. 나중에 낙양에서 현령으로 전근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조조 출신 환관 세가는 결국 그 부패한 진영을 배신하고 자신의 진보를 보이고 광명, 공평, 엄격함을 갈망했다.

대충신' 유비에 대해서요? 한헌제가 폐위하기 전에 대보를 엿보다. 두 아들. 하나는 유봉이고 다른 하나는 유선이다. 선선' 은 머릿속에 온통 그 사람이다!

한중이 막 도둑맞자 명리를 쫓는 사람들은 곧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삼국연의' 는 "그래서 주강 모두 현덕을 황제로 추대하기로 마음먹었다" 고 말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 시작할 수 없습니다, (긴 귀 도둑 은 이미 급했다! 왜 얘기 안 해? 공명은 말했다: "내 뜻은 이미 결정되었다." 그런 다음 현덕 (xuande) 을 인용하고 말했다: "이 운동은 길, 사람들은 소유되지 않았다. 주공의 인의는 천하에 있는데, 지금은 이미 양강의 땅을 건드렸기 때문에 천순황제, 명분이 순순하다. 국적을 논의하기 위해서. 아직 늦지 않은 틈을 타서 당신의 운을 선택하세요. " 노간하고 매끈한 유비는 당연히 그가 왕위를 찬탈하고 황제를 찬탈하면 천하의 사람들의 질책을 받을 것임을 알고 있다. 인심을 잘 사준 사람이 어떻게 오늘날의 공적에 투항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한중왕이 되는 것을 거듭 거절했다. 공명은 "너희 집 주공이 국면을 바꾸고, 먼저 한중왕이 되고, 다시 천자가 되는 것은 늦지 않다" 고 말했다. 천자의 존재를 도무지 무시하다! ) 그냥 한중 왕 이되었다, 그들은 xiuqiao, 쑤 두 에 사람을 보냈다. 먼저 참수하고 후주하는 행위는 한헌제에 대한 약간의 선의일 뿐이다.

3. 자력갱생자와' 육성가노'

조조는 일생이 기구하다. 처음에는 군인이 거의 없었다. "우 웨이 이야기" 는 말했다: 안젤라베이비 bianshui (동 Zhuo 는 쑤 룽 매복 시간) 대중의 수천이있다, 나중에 양주 에 돈을 모으기 위해 갔다, 하지만 삼천명 이상 (불행하게도 longkang 에, 군인 반란,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 500 명 이상) 을 회수 할 수 없습니다. 이것도 한계가 있다.

그것은 이렇게 어렵고 위험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두 탄식한다. 기억하세요. 그러나 장 하오, 첸 궁전 반란 lvbu, 각 군 은 응답 했다. , 쳉 yubao 준수 Yancheng (이 산둥 Yancheng), 팬, 동아 두 카운티. \ "그래서 shaoshi 사람들은 마오, 심지어 조화 를 말한다. 태조는 여주 () 를 잃었고, 군대는 식량이 바닥났으니, 그는 곧 만들 것이다. 쳉 유 끝 머리, 머리카락 따라. 클릭합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조조는 결코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유비도 육을' 삼성가노' 라고 불렀지만, 그도 그가 강경하고 오로지 큰돈을 버는 불량배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았다. 그의 성은 무엇입니까? 그는 먼저 공손찬에 의지했고, 공손찬은 제 1 성이었다. 나중에 조조가 서주를 징발하자 서주 목파 공손찬 수하의 밭기구급을 보내 케이와 유비가 모두 구하러 갔다. 도겸은 그에게 4 천 단양병을 주었고, 만약 그가 젖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바로 어머니였다. 유비는 비싼 돈을 열려고 갔는데, 두 번째 성이다. 나중에 여포 이 그보다 더 독한 불량배에게 패배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제 3 의 성조조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어렸을 때 술을 끓이다가 사고가 날까 봐 건방지게 예전의 원수를 찾아갔기 때문이다. 이것은 네 번째 성입니다. 관도 전쟁은 원소 대세가 이미 가고 관우도 유배되어 돌아오는 것을 보고, 다음 집 유표를 찾아 도약하려고 했다. 이것은 다섯 번째 성입니다. 적벽전 이후 그는 유명해져서 유장의 초청을 받았다. 결국 그는 쓰촨 이 땅을 마음에 들어 유장을 업신여기고 나약했다. 내 친척의 사이트조차도 다행히 면했지만, 결국 그들은 각광을 받아 정확한 결과를 얻었다. 이것은 여섯 번째 성입니다. 육씨 가노' 유비는 삼국 난세 속에서 독보적이다. 나는 여포 유비를 만났을 때, "너에 대한 나의 우러러보는 정이 도도한 강물처럼 도도하다" 고 말해야 한다. 황하가 범람하는 것과 같다. 통제력을 잃다 창밖에서 끊임없이 흐르는 차들이 오가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