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운율은 크게 첫째, 수평, 경사의 세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는데, 이는 남조와 북조 시대에 심월(Shen Yue) 등이 처음 제안한 것으로 당나라 번영 이후 운율시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주로 경사진 톤의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두 번째는 대조입니다. 운문, 특히 운율시에서는 대조의 기술이 상대적으로 엄격합니다. 시에는 대개 문장 쌍이 있고, 부와 8부 수필에는 다중 문장 쌍과 단락 쌍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운율인데, 이는 동일한 운율을 가진 단어가 적절한 위치에서 규칙적으로 반복된다는 의미입니다(보통 일시 중지). 이 세 가지 측면은 모두 중국어 발음의 특성, 즉 단음절 형태소가 우세하고 성조가 있는 데서 비롯된다. 시, 특히 운율시를 쓸 때 평행법, 평행법, 운율을 잘 사용하면 시의 음악성을 높일 수 있고, 서투르게 사용하거나 너무 많이 사용하면 리듬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꾸며낸 듯한 느낌이 있고, 심지어 본문에 의해 의미가 훼손되기도 한다. 간단히 말해서 Ping에는 1개의 톤과 2개의 톤이 있고 Chi에는 3개의 톤과 4개의 톤이 있습니다(Go to sound라고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