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스시의 작품과 소개

수시 (1037-1101) 자 자안, 글자 중, 호 동파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북송 문학가, 유명한 화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 그의 아버지, 형과 함께' 삼수' 라고 불린다. 그는 어려서부터 좋은 가정교육을 받고 열심히 공부했다. 젊었을 때 그는 역사와 문화 지식이 풍부했고 많은 예술적 재능을 보였다. 인종 가우 2 년 (1057) 시험 진사 때, 대사 구양수는 그의 문장 연호 "빨리! 힘내요! " 65438 년부터 0059 년까지 대리봉상부 판사로 재직했다. 영종이 즉위하여 대리사를 임임하다. 종신 통치 기간에 그는 태상의사와 개봉관으로 임명되었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외임 요청, 항주 () 를 선고받았고, 주 (), 서주 (), 호주 () 를 바꾸었다. 원풍 2 년 (1079), 어사대 () 는 신법을 비판하는 시를 인용해' 중상국사' 라는 죄명으로 수감됐다. 이른바 우대시안이다. 출소 후, 그는 황주로 강등되었고, 5 년 후, 그는 여주로 임명되어 영영영으로 임명되었다. 철종은 사마광 등 구당을 즉위하고, 법원 하인, 임등주 지사, 중서학자, 한림학자, 임하인으로 복위했다. 그러나 사마광 등 정견과 맞지 않아 양직을 청하고 항주, 잉주, 양주, 이후 병부 상서 겸 하인, 단명당 학자 겸 한림학사, 수례부 상서를 역임했다. 원우 8 년 (1093), 신당이 다시 무대에 올랐다. 그는' 조소선조' 라는 죄명으로 추주 (현재 하이난성 희현) 의 다른 집, 장화군 안치로 강등되었다. 혜종은 즉위, 연주 안치, 부특사 겸 영주 안치. 3 년차 (1 10 1), 푸원은 사면을 받아 민화로 돌아왔다. 북으로 돌아오는 길에 상주문문, 사후 호로 죽었다. 수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일맥상통하지만, 그는 문학의 독창성,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는 작문이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확실한 질이 없지만, 항상 네가 해야 할 일을 하고, 항상 네가 멈출 수 없는 곳에 멈추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자연문리, 몸매가 풍족하다' 는 예술경지 ('선생님의 책 감사합니다'). 수시의 산문 작품은 한유, 류종원, 구양수와 함께 풍부하다. 문장 스타일은 간결하고 매끄럽고 자유분방하다. 슈덕홍은 "후기 동파 (좌우) 지기" 라고 말했다. "그 산문은 물처럼 조잡하고, 그 파도는 자연스럽게 쓰여진다." 현존하는 수지 약 4 천 수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호방하고, 필법이 다양하며, 로맨틱한 색채를 띠고 있으며, 송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사추의 "원시시" 는 "수시의 경지, 고대와 현대는 없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신의 필치를 얻었다" 고 말했다. 조익' 오북시화' 는 "글을 시로, 창리부터 동파익다까지 한 세대의 장관이다" 고 말했다. 특히 손이 닿지 않는 것은 타고난 건필로 서늘하고 슬픈 배처럼 서늘하니 빨리 함께 잘라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숨겨진 뜻은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는 것이고, 표현해도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 뒤 () 는 대족 () 이라 이 () 두초 () 보다 못하다. " 수시가 쓴 시는 340 여 편으로 남녀의 사랑과 이별의 정을 쓰는 편협한 주제를 돌파하며 광범위한 사회 내용을 담고 있다. Su Shi 는 중국 단어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는 북송시문혁신운동의 정신을 사학 분야로 넓혀 만당 5 대 이후의 전통사풍을 쓸어 완약파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호방사파를 개척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풍요롭게 하며, 시와 시의 경계를 돌파하며, 단어의 혁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유진옹의' 신가헌서' 는 "글자가 동파에 달하고, 공명정대하며, 시와 같고, 산문과 같고,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다" 고 말했다. 수시는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작가이다. 그는 풍부한 문학 실천으로 북송시의 시 혁신 운동을 추진하여 시 산문 단어의 창작이 최고조에 달했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당대와 포스트모던 학자들의 보편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남송의 육유 (), 신 (), 진대 () 의 원호 () 가 물었다. 명대의 원홍도 (), 청대 () 의 조사 () 는 모두 그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스시의 작품에서 드러난 무용원 사상과 자급자족 사상도 이후 문인들에게 악영향을 미쳤다.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송사' 권 338 을 참조하십시오. 동파 전집과 동파어가 있습니다. 이 책은' 벌로 충을 제압하다',' 상해지서',' Xi 옥정집',' 석종산집',' 천적벽부',' 교전수책' 등 6 개의 주요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섯 편의 시, 혜충빈강 야경, 제목 실린 벽, 추청호 비 (아래), 청지 회구호 자세, 6 월 27 일 왕호루 취서 오절대 (위), 지강전제차; 사작 11 곡: 수룡은 (꽃은 꽃이 아닌 것 같다), 수조 노래 (명월이 있을 때), 염노교 (강으로 돌아가지 않음), 서강월 (야생촬영이 얕은 파도), 임강선 (밤음료 동파술에 취해 깨어난다), (잎소리를 듣지 않고 숲을 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