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제수규,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노자, 장자, 황제내경, 주역, 춘추, 당시, 송사. 우리는 모두 사용하고 있다. 우리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계몽 13 경은 어느 13 권의 고전 서적을 가리킵니까?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은 국학 3 대 계몽서라고 불린다. 성자수정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짧고 용맹하며 명랑하여 수천 년 동안 널리 알려져 왔다. 그 내용은 역사 천문 지리 도덕 일부 민간 전설을 포괄한다. 이른바' 삼자경을 숙독해야 천고의 대사를 알 수 있다' 고 한다. 역사적인 이유로 성자정은 불가피하게 정신적 찌꺼기와 예술적 결함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 독특한 사상적 가치와 문화적 매력은 여전히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중국 역대 국민들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백가성, 성자수정, 돈 아야코, 계몽 3 대 책이라고 불린다. 《백가성》은 북송 초년에 기록되었다. 처음 수집한 중국 성은 465,438+065,438+0 으로 444 개의 단일성과 60 개의 복성을 포함한 504 개로 보충됐다. "백가의 성" 은 읽기 쉽고,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백가성' 은 성당 인구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지 않는다. 천손' 이' 백가성' 중 상위 4 대 성이 된 것은 송대 오월 전당지역에서 백가성이 형성됐기 때문에 송소디, 오월 돈, 오월 왕전초의 손씨 공주, 남당의 이씨가 상위 4 대 성이 된 것이다. 그리고 동서와 이름이 같은 책도 있다. 천자문, 즉 천자로 구성된 운문 (수당 이전에는 압운을 맞추지 않고 모순되지 않는 글자를' 산문' 이 아니라' 펜' 이라고 불렀다). 남조 양무제 시대 (502-549), 원외 삼기랑주흥사봉황제의 목숨, 왕희지의 서예에서 1000 자를 골라 책으로 편찬한 것은 중국 역사상 첫 번째' 천자문' 이다. 문장 속 1000 이라는 단어는 반복해서는 안 되지만, 문장 편성할 때' 해해' 라는 글자를 반복했다. 그래서이 "천 단어" 는 실제로 999 단어 만 사용합니다. 주흥사판 천자문에 이어 천자문, 허곡 천자문, 신천자문 등 다양한 버전의 천자문이 잇따라 등장했다. "동언" 은 명대 뤼덕승이 쓴 것이다. 루드생, 하남 닝릉인, 가정년 동안 살고 있다. 그는 아이의 교육에 매우 관심을 갖고, 아이가 지식이 있으면 정확하게 교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시 민간에는' 지서판',' 동실점등 서실점등' 등과 같은 동요가 돌고 있었다. 그는 이 동요들이 아이들에게 무해하다고 생각하지만, 도덕적 수양과 후기 발전에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낡은 노래 대신 새 동요를 써서 이 책을 만들었다. 제수규' 는 본명' 순맹문' 으로, 원저자 이영수는 청대 강희년 간 학자였다. 《논어》제 6 조를 가지고 말하자면,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가하면 효하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인민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공부하러 가자. 글자 그대로 세 글자 한 문장, 두 문장 한 문장으로 엮은 것이다. 모두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 제자가 집에 있고, 외출하고, 사람을 대하고, 받는 것, 공부가 준수해야 할 규칙과 제도를 구체적으로 진술하였다. 청대 후반, 자존인은' 순몽문' 을 개정해' 제수규',' 주자가훈' 으로 이름을 바꾼 일종의' 고전 독서 주머니 책' 으로 일명' 주자가훈',' 주백려가훈' 으로 가족 도덕을 위주로 했다 주자가훈' 은 겨우 522 자로 슬림한 제가의 길을 정교하게 서술한 가정교육의 걸작이다. 이 중 많은 내용이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특징을 계승하는데, 예를 들면 스승을 존경하고, 부지런히 가정을 꾸리고, 이웃과 선을 행하는 등. , 여전히 실용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물론, 봉건 찌꺼기, 예를 들면 여성에 대한 편견, 미신보응, 자만심 등은 모두 그 시대의 역사적 한계이며, 전임자를 가혹하게 비난해서는 안 된다. 유명인집' 은 중국 고대 아동 도덕 교육의 계몽 교재 중의 하나이다. 구체적인 작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내용상 분석한 것은 남송 이후 유학생이 편찬한 것이다. 공맹이래 유명인, 성현의 선행과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대하고, 수덕을 배우는 속담, 잠언을 모아 왔으며, 일부는 불도연 사상의 정선제련을 거쳤는데, 그중에는 통찰력, 계발성 있는 문장이 부족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사람은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다" 는 것은 사람들이 모든 것에 대해 장황하게 의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6 월의 추위를 다치게 한다. "사람들에게 서로 존중하라고 훈계한다. 그리고 "번화가 아무도 너에게 가난하지 않느냐고 묻지 않고, 산속에는 먼 친척이 있다" 는 것은 봉건시대의 냉막.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 사상, 도덕 관념, 교육 원칙을 반영하였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 & gt& gt
계몽 경전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5 점.
계몽 단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교재는 이른바' 삼백천수제자규'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천가시, 제수규) 등이다. 동시에, 아이들은 계몽 단계에서' 사서' (대학, 중용, 논어, 중용) 를 접할 것이다.
몽골학 고전 개론
몽골학고전' 은 요해출판사가 2009 년에 출판한 책, 작가 송타오이다.
중국 전통의 몽학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천시, 음율 계몽, 이옹대, 제자, 효도, 증광성현과 사서오경.
풀뿌리담' 과' 천가시' 도 주자 가훈,' 원' 과' 안씨 가훈' 에서 볼 수 있다.
고대 몽골학에는 어떤 책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까?
중국 전통문화의 전승은 줄곧 중단되지 않고 오랫동안 문화 강국 역할을 해 왔다. 서당 교육의 정치경제 기초는 고대에는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많은 요인들이 고대 학교 운영의 면모 변화가 크지 않음을 결정하였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은 서로 다른 왕조 (남송, 오대, 남조) 에 쓰여졌다. 그들은 전파 과정에서 점차 사회적 인정을 받아 명청 시대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아동 문해 서적이 되었다. 논어',' 맹자' 는 고전 독서이며, 이때도 몽골학 교재의 일부가 되었다.
사립 학교 교육은 문해력에서 학습, 8 개 국어 쓰기에 이르는 교육 과정을 어떻게 안배합니까? 하나는 문해력이다. 보통 몇 달이나 반년 후 독서는' 3, 100, 1000',' 명가 환희',' 기인시', 각종 잡사 (예:' 5 자 잡사',' 7 자 잡사' 등) 에 해당한다. 이 문해 교재들은 문장이 짧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네 소리가 또렷하고, 음절이 읽기 쉽고, 글자가 크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똑똑한 아이가 아니더라도 읽기가 쉽고, 낭랑하고, 배우기도 빠르고, 문장을 잘 읽고, 단어도 외울 수 있다. 중국어와 한자는 단음절과 사음절의 특징을 충분히 활용하고, 아동기 기억력이 강한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며, 아동기 이해력이 떨어지는 단점을 충분히 피한다. 기억력의 발휘와 단련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중국 2000 여 년 한자 계몽 교육의 가장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특징이다. 매우 현저한 효과가 있어 현대 과학의 관점에서 회고하고 분석한다. 이 방법 자체는 중국 언어의 객관적인 현실과 아동의 연령 특성에 매우 부합한다. 현재 교육자들이 이 특징을 소홀히 한 것은 큰 아쉬움이다. 1, 2 년 동안 초보적으로 문맹 교육을 마쳤는데, 즉 독서 교육이 시작되었다. 소위' 읽기' 란 읽는 소리, 낭랑한 말투, 읽기와 등을 강조하는 것이다. 독서의 범위는 우선 사서오경이다. 사서: "대학" "중용", "논어" 또는 "논어", "대학", "중용" 을 먼저 읽는다. 마지막으로 맹자를 읽습니다. 사서' 의 읽기 순서는 규정이 없지만 맹자는 먼저 읽지 않고 항상 뒤에서 읽는다. 깨달을 때' 삼백 천' 과 같은 통속적인 계몽서를 읽지 않는 학자도 있다. 네모난 글자를 알게 된 후, 그들은 네 권의 책을 읽기 시작했다. 유평보 씨는 세 살 때' 대학' 을 읽기 시작했다. 1983 년, 노인은 나에게 편지를 썼다. "나는 세 살 때' 대학' 을 읽었지만 여전히 잘 모른다. 80 여 년을 낭비하는 것은 정말 우습다. " 어르신께서 농담을 하시는지 풍자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의 많은 것들이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의 100 년 전, 세 살짜리 아이가' 대학' 을 읽었는데, 80 ~ 90 세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잘 모르겠다. 지금 예닐곱 살짜리는 모두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많은' 대단하다 ...' 가 80 ~ 90 세가 되어도 단어는 여전히 알아들을 수 없다. 똑같지 않나요? "기억" 과 "이해" 는 별개의 일이다. 자연은 대부분 통일할 수 있지만 통일할 수 없는 것이 많을 것이다. 젊었을 때 기억하고, 늙었을 때 영원히 잊지 않는다. 어렸을 때 몰랐던, 늙어도 모르는 이상한 것들, 여느 때처럼 누구도 바꿀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유언비어이니 상관하지 마라. 먼저 네 권의 책을 보는 상황을 말하면, 일반적으로 모두 스마트하다. 1 년 반 내지 2 년 동안, 나는 이미 매우 철저히 배웠다. 사서 12700 자,' 논어' 12700 자,' 맹자' 34600 자,' 대중경' 5 만자 안팎, 주주석까지 외워야 하기 때문에 시간 그러나 이것은 8 개 국어를 쓰는 가장 중요한 기초이다. 이런 쿵푸는 반드시 10 대 때 잘 연습해야 한다. 그런 다음' 시경',' 좌전',' 서정',' 예기',' <역경>' 등을 읽는다. 자연도 익숙해야 하고 외울 수 있어야 한다. 이 익숙한 책들은 잊혀지지 않도록 반드시 자주 복습해야 한다. 특히 네 권의 책, 더욱 그렇다. 이 문장 은 주주 () 와 함께 영원히 외워야 한다. 함부로 인용하는 것은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다. 이 기본기가 없으면 8 주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홍루몽' 제 9 회, 자정이 이귀신보옥의 서재를 물었다. 이귀신은 "형은 이미 세 번째 시경을 읽었는데." 라고 대답했다. "가정은 이귀에게 학교의 할아버지에게" 시경 30 권을 다시 읽는 것을 두려워하더라도 귀를 가리고 종을 훔치는 것이다. 어떤 시경 고문의 이야기를 담지 말고 먼저 네 권의 책을 다 읽으면 된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기초를 강조하는 중요성이다.
왜 계몽 경전을 공부해야 합니까?
"중국 고전학 전집" 은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유학 존림" 으로 대표되는 낡은 계몽도서로,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부분이며, 역사적으로 문화지식을 보급하고 도덕교육을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러한 몽학 고전은 대부분 고전에서 유래하여 역사에 진입하고 백가의 정수를 모아 사람들이 장기적인 생산생활 실천에서 총결한 인생철학과 처세략에 참여하여 배우기 쉽다. 몽학 고서를 다시 읽는 것은 당대 미성년자의 국학 소양을 제고하고 그들의 도덕적 수양과 좋은 습관을 촉진하는 데 여전히 큰 도움이 된다.
제수규' 는 정말 무지의 고전인가?
그렇습니다. 그, 백가성, 성자정은 몽학의 3 대 고전 중 하나이며, 아이가 국학을 전승하는 기초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보통 아이들은 2 ~ 6 세에 공부를 시작합니다.
국학에는 어떤 책이 있습니까? 모든 10 포인트
"삼자경":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이 큰 고전, 제 1 부. 공자의 논어: "중국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중국인뿐만 아니라 이 책도 세계 모든 사람의 필독작이 되어야 한다. "
변화의 책: 중국 고전 철학의 근원
노자' 는 일명' 도덕경' 으로 도교고전 저작이며, 진고응선생의 주석은 현대 주석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부분이다. 원문을 제외하고, 이 책은 가로판을 단순화하기 위해 오늘날 일반 독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한다.
전쟁의 예술: 군사 과학의 고전
홍루몽: 중국 고대 소설의 정점' 은 터무니없는 발언과 씁쓸한 눈물로 가득 차 있다. 떠운의 작가는 어리석다, 누가 맛을 알겠는가? "라고 말했습니다
국학 독본: 국학 거장 임선생이 편집한 마지막 책.
고대와 현대의 유명 인사 독서법: 국학 필수 교재를 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