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많은 학자와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아온 독특한 형식의 시가 있다. 이런 종류의 시를 예허시(葉河시)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공자가 『시경』의 편찬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현재의 관점에서 보면 예절에 유의한 공자는 그런 시를 삭제한 것이 아니다. 백 개의 시를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Si Wu Xie." 이 현상은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먼저 이런 종류의 시를 살펴보겠습니다. 주(周)민족의 서사시 《다야성민》에서: "욕망을 이기고 희생을 억누르면 아이를 얻지 못할 것이다. 당신이 황제 우민신일 때 당신은 유일한 사람이고 지진은 수이이다. 탄생은 탄생이고, 양육은 때이며, Houji는 유지됩니다." 이 시에는 주족의 첫 번째 할머니인 강원(姜源)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 시가 표면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은 강원이 신들에게 천제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기도하여 하늘을 감동시켜 천제의 발자취를 따라 다음주의 조상 호지를 낳았다는 것이다. . 그러나 Wen Yiduo 씨의 "강원록의 개인 흔적 조사"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거인의 흔적을 따라 걷다가 기적적인 일까지 원했다. "마치 황제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과 같다." 문일도 선생은 처음으로 프로이트의 성문화 이론을 끌어와서 『시경』을 연구했다. 지난 세기 초에 꽤 큰 충격을 받았고 Rotten Tomatoes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연구는 점점 더 많은 학자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
또 다른 직설적이고 대담한 노래는 "Zhaonan·There are dead crocodiles in the wild"입니다. 흰 풀이 있는 여자가 있어요." 화이춘에는 숲 속에 포강이 있고, 야생에는 죽은 사슴이 있습니다. 옥처럼 편안한 여자들이 있어요! 울 것 같지 않아요! 짖는 법을 모르겠어요!” 이 시는 기본적으로 노고의 장면을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데자뷰가 강한 느낌을 줍니다. 위관잉 선생의 번역에 따르면, 이 시는 다음과 같이 번역됩니다. 죽은 사슴은 흰 초가집에 싸여 광야에 버려졌습니다. 소녀의 마음은 감동되었고, 청년은 그녀에게 시시덕거렸다. 숲에서는 작은 나무들이 베어졌고, 죽은 사슴들은 들판에 엮인 밧줄로 묶여 누워 있었습니다. 그 소녀는 아름다운 옥 조각과 같습니다. "천천히 와, 조용히 와! 내 치마 자락을 움직이지 마! 개를 짖게 하지 마!" 그 밖에도 "정풍·야초", "阘风·"상종" 등이 있다. 조남·조총' 역시 예허를 좀 더 교묘하게 묘사한 시이다.
그럼 왜 이런 시들이 등장하는 걸까요? 이것을 이해하려면 고대의 다산 숭배로 돌아가야 합니다. 고대에는 "고주"라는 신성한 제사 의식이 있었습니다. 인류학자들은 고궈 의식이 '중매의 여신' 누와(Nuwa)를 숭배한다고 믿습니다. 누와(Nuwa)는 인간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결혼과 출산 방법도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제사의 신성함 때문에 '중매인' 대신에 신성한 의미를 지닌 '禖'를 사용하였다. 『예서·월령』에는 “중춘달은 흑새가 도래하는 달이라 교외에서 태오를 모시는데, 황제가 직접 오는데 후궁이 아름답고 미모가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즉, 황제도 후궁을 데리고 교외의 누와사에 가서 큰 제사를 지내야 했고, 상징적으로 딸을 보호해야 했다는 것은 얼마나 신성한 일인지를 보여준다. 그것은. 『다야성민』은 주(周)나라의 조상 강원(江源)이 처음에는 불임이었으나 나중에 고복(高富)의식 중에 임신을 하여 비로소 주(周)나라 사람들이 탄생하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고품격 의식은 점차적으로 사람들 사이의 난폭한 결혼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주예(周禮)"에 기록된 바와 같이, "중춘의 달은 남자와 여자를 하나로 모으느니라. 이때 달리는 사람은 도와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