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황혼 이미지

석양은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이고, 해석과 사용은 모두 묘어이다.

--고대 중국시에서 황혼 이미지의 아카시아 줄거리.

후화

요약: 황혼 이미지의 원시 이미지는 태양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이미지 내포는' 시경'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가? 복무 중인 군자는 석양이 그리운 내용으로 확립되었다. 후대 언어의 부단한 풍요와 발전을 거쳐 황혼 그리움의 내포도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였으며, 당송시가 되었을 때, 이 이미지는 이미 완전히 정형화되었다.

키워드: 황혼의 이미지, 일몰 향수병, 생명의식의 고된 추구, 시대적 분위기

\ "그 이후로, 소리 먼지 문제, 눈물, boxi 조명. 클릭합니다 중국 고대 시에서 황혼의 이미지는 중요한 성어이다. 해질녘을 이미지로 한 시가는 모두 줍는다. 당대의 황혼을 이미지로 한 시가만 200 여 곡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저녁명언) 고대인들은 이 이미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황혼의 이미지는 어떻게 생겨났고, 어떻게 발전해 왔으며, 또 어떤 감정적 함의를 담고 있는가? 이 글은 이 내용에 대해 전면적인 논술을 진행했다.

(a) 황혼 이미지와 그 진화

황혼, 처음에는 단지 시간용어로 중국 고서에 나타났다. 이경? 구아 말했듯이, "예를 들어: 강에 천둥이 있다. 신사는 큰 소리로 연회에 들어갔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소리가 밋밋하다' 는 뜻은 저녁까지, 즉 오늘 우리가 말하는 황혼이다. 「중국어 사전」 (China dictionary) 은 "황혼" 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면서 "해가 지고 날이 아직 어두워지지 않았다" 고 말했다 큰 사전에서는 "해가 질 것 같으니 곧 어두워질 것 같다" 고 말했다. 여기서 황혼은 차가운 시간명사일 뿐, 어떤 인간의 감정도 부여하지 않았다. 가장 먼저 인정을 준 것은' 시경' 인가? 신사가 봉사하고 있습니다. 시경? 서비스중인 신사' 는 향수병 여성이 황혼 무렵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에 대한 기대를 묘사한다. 청대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저녁 무렵, 나는 사람을 품고, 진심을 품고 있다" 고 말했다. 기항 () 의 시경 통론 () 은 "석양이 사람을 품고, 진정이 참되고, 묘사가 그림과 같다" 고 말했다. 나는 진당전 가족의 시가 그렇게 진실하고 자연스럽지 못할까 봐 두렵다. " 그리움 주제의 원시적인 이미지를 황혼의 이미지로 확립하여 사녀애인의 글쓰기 주제를 열었다. 청대 허요광은' 설문시고' 에서 이 시를 평론하며 "닭이 소와 양에 살고 석양에 굶주린다" 고 말했다. 가장 견디기 힘든 소일은 황혼인데, 당나라 때 늘 마음속으로 말한 바와 같다. " 시경? 중국 고대 문인들은' 시중군자' 이후 황혼의 이미지로 여성에 대한 사고와 배려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당대에서는 더욱 그렇다.

선진문학, 특히' 시경'' 초사' 에서 황혼 이미지의 그리움 감정은 남녀 간의 그리움을 많이 표현한다. 예를 들면' 초사'? 향부인이' 구가' 에 쓴 것이 바로 이런 그리움이다. 한대에 이르러 이런 그리움의 내포가 확대되어 남녀간의 사랑의 표현뿐 아니라 유랑자의 친우들에 대한 향수에 대한 감정도 포함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예를 들어 오맥원의' 호건곡' 은 "태양이 고향에 있으니 구름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서팅의 임강선? 유영: "석양의 그늘에서 나는 공식 관광객이 걱정된다."

아카시아 주제의 내포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황혼 이미지의 다른 내포도 고대인의 언어의 발전과 심리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풍부해, 최초의 아카시아 주제에서 초사의 구소 주제에 이르기까지, 한위진 남북조와 당대에 이르기까지 황혼의 이미지는 그리움과 탐구에만 국한되지 않고, 인생과 시대에 대한 인식이 모두 이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다.

고대 시가에서' 황혼' 의 이미지는 내용적으로도 충분히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시가에서의 역할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시경? 서비스 중의 신사' 에서 우리는' 황혼' 이라는 원시적인 이미지가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대자연 속에 살면서 천지는 나에게 감정이 있다. 자연계의 식물, 동물, 산천, 강, 기물은 모두 먼저 민간용으로 시를 쓰는 소재로, 자연생활에서 혼돈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외적인 자연 풍광은 창작 요소를 불러일으켜 순연자연미에 대한 선민의 보편적이고 깊은 느낌을 표현하였으며, 시는 자연히 번영하기 시작했다. 《시경》에서 소, 양, 새 등 저녁 자연 경관에 대한 묘사는 이렇게 자연스럽고 생생하다. 이 장면을 보면서, 나는 어떻게 내 아내를 그리워할 수 있을까?

초사 이후 황혼의 이미지는 흥의 캐릭터에서 은유와 상징의 캐릭터로 바뀌었다. 시인의 분노와 불만이 마음속에 억눌렸다. 외부의 압력 때문에 그는 유창한 표현을 이해할 수 없었고, 이미지 완곡하게 표현해야 했다. 특히 시공간의 처지에 대한 슬픔, 시간을 파악할 수 없는 두려움, 시간 고립에 대한 고통. 그는 황혼의 묘사를 통해서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로부터 시간과 운명은 거의 연결되어 있으며, 작품에서 흔히 쓰이는 시공간의 전환을 통해 생명의 무상함을 암시한다. 또는 시간의 불가항력적인 흐름과 공간의 변화는 운명의 무서운 힘을 상징한다. 이상은은' 락유원 승경': "마음속에 저녁 그림자가 있어, 악유원 마운드 사이에서 운전한다. 석양은 한없이 좋아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클릭합니다 바로' 황혼' 의 시공간적 이미지로, 생명의 무상함과 통제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암시한다.

황혼이라는 외딴 형상은 당대에 많이 쓰이지 않는데, 이상은은 특별한 시인이다. 당대의 가장 흔한 황혼 이미지는 감정 이미지이다. 이것은 또한 당대의 매우 풍부한 언어와 고도로 발달한 시 기교 덕분이다. 당대에 이르러 황혼의 이미지는 더 이상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다. 종종 봄 가을 산 고도 황성 꽃 낙초 등 시들어 떨어지는 이미지와 결합해 자연의 사물과 인간적인 자연을 표현하기 위해 성년이 지났고, 온 눈이 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혼의 광경은 무한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어 시인의 처량한 심경을 반영하고, 시인의 감정과 황혼의 광경은 고도의 통일에 이르렀다.

"청산은 아직 있고, 석양은 몇 도이다." 세월이 흐르면서 역사상 걸출한 시인과 유명인들이 모두 바람에 흩날렸지만, 석양에서의 그들의 노랫소리는 불후의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황혼은 깊은 애도의 분위기를 지닌 이미지로 널리 사용되고 인심을 깊숙이 파고든다.

(2)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황혼의 도시 이미지의 어려운 추구.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세상을 구제한다." 입세 후 유가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은 중국 문인들이 삶의 가치 추구를 정치적 진보에 투입하였다. 참고물로' 황혼' 은 시인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촉구했다. "이소": "나는 일출을 고소하고, 꿀을 풀고 즐거워하며, 억누르지 않기를 바란다. 먼 길을 보수하는 것은 먼 길을 수리하는데,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시에서 굴원은 황혼에 내려와 미국 정치의 이상을 추구했다. 황혼은 생명과 기회의 한계를 암시하고, 개인의 생명이 제한된 시간 내에 건설업을 실현하는 적극적인 추구와 자강불식의 태도를 암시한다. 또 다른 예로 왕지환의' 헤론 새 산장' 이 있습니다.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네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풍경을 묘사한다. 서산 옆의 석양은 천천히 장엄한 하늘로 가라앉았고, 황하는 하늘에서 내려와 바다로 흘러가는 것 같았다. 몇 개의 십자가가 석양, 산, 바다, 황하를 잡았다. 일반적으로 황혼의 광경은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데, 이 시는 석양을 썼지만 죽어가는 느낌은 조금도 없다. 감촉되는 것은 억제할 수 없는 자부심과 무한한 개방의 마음가짐이다. 시인은 황새루에 올라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석양이 금을 녹이는 모양, 황혼의 구름벽, 황하를 멀리 바라보는 펜티엄 점프의 모양이 있었다. 이것은 분발하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정신으로, 사람들이 자강불식, 적극적 진취적, 끊임없는 추구를 장려하고 있다.

문인들이 현실 앞에서 큰 좌절을 겪을 때도 자신의 호정과 집착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왕 웨이의 "군대": "사막은 사막에 매달려 있고 전쟁 소리는 연기에 있습니다. 나는 유명한 왕의 목인데, 돌아가면 반드시 천자에게 보고해야 한다. "

이백은 "경정북산으로 가라, 한가한 손님, 구최옥, 여기로 와라.": "노래는 백마를 치고, 웃음은 청산에 기대고 있다. 채찍 등은 장안 () 을 가리키고, 서저녁 진관 () 을 가리킨다. ""

석양이 황혼인데 시인은 피가 끓는다. 중국 문인들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아침저녁으로 향하는 태도로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 우리는 황혼 속에서 굴원 위아래로 찾는 험난한 모습을 볼 수 있고, 이백이 석양 아래 채찍을 휘둘러 장안을 휘둘러 시크한 호정을 볼 수 있으며, 왕위가 황혼 속에서' 돌아온 천자' 의 승리의 기쁨을 더욱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황혼의 이미지는 시인이 공허한 삶을 경험한 후 세속적 쾌락에 대한 추구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삼삼의' 낮이 채 끝나지 않았다':' 모래사장에서는 일출을 보고, 모래사장에서는 태양을 본다. 만 리를 후회하니, 공명은 무엇인가? "

시인은 석양을 묵상하면서 인생에 대한 막막한 느낌을 전달했고, 인생이 실의에 빠졌을 때 개인의 인생관, 인생신념에 의문이 제기되었고, 심지어 개인의 초창기 공명을 추구하는 영웅적 기개 역시 석양에 가라앉았고, 영웅적 기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야망은 존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시인은 황혼에서 나오는 허무한 유혹을 느꼈다. 이런 슬픔에 직면하여 시인은 정심 추구실로 갔다.

이백' 정연': "웃어본 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어제는 즐거운 여행이었는데, 오늘은 이미 지나갔다. 열심히 노력하면 재미있어집니다. 빈 이름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안개가 자욱한 물, 은은한 구름, 어두운 색 속에 남아 있는 빛은 흐릿한 공간을 형성한다. 이 모든 것은 시인들이 세속적인 소란을 버리고, 평온함과 생명에 대한 소리 없는 배려를 추구하여 정신적인 초탈을 이루게 하는 공허함과 소요의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Tao Yuanming "음주": "거울에 집을 짓고, 자동차 말이 시끄럽지 않습니다. 너와 능력이 있냐고? 마음은 먼 곳에 있고,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이 시는 시인이' 일몰' 때 본 산 속의 새그림자이다. 얼마나 예쁘고 귀여워요. 산간에 안개가 자욱하여 먼 산이 흐릿해지고 돌아오는 새들이 무리를 이루고 있다. 눈앞의 자연은 아름답고, 생활은 자유롭고, 기분은 한가롭다. 여기서 황혼의 형상은 시인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즐거움을 암시하고, 적응의 선심으로 가득 차 있다.

배디' 꽃자강':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바람이 불면 풀이 하나하나 튀어나온다. 구름빛이 궤도를 침범하고, 산청이 옷을 어루만진다. 클릭합니다 석양의 이러한 광경은 삶의 즐거움감을 주며, 생물의 자유에서 번창하게 하며, 생활의 자유와 평온을 체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이 지는 황혼에 시인은 더 이상 세속 세계에 시달리지 않고 개인의 생명을 위해 탄식할 필요가 없다. 선방의 고요함, 황혼의 자유와 고요함으로 시인은 정신의 열반에 이르렀다.

한편 황혼에 대한 추구는 시인의 전원 황혼에 대한 경모에 있다. 중국의 수천 년간의 농경 생활은 줄곧' 해돋이, 해질녘' 의 리듬을 반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석양은 인간적인 자연에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상징이 되었으며, 석양, 들꽃, 목동으로 구성된 황혼상은 시인이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을 추구하는 이상적인 전달체가 되었다. 왕위의' 위수농가' 처럼: "경사진 태양이 폐허를 비추고, 소와 양이 골목길을 따라 돌아온다. 나는 항상 목동을 그리워하며 비적 경찰을 기다리고 있다. 젊은 노란 누에가 잠이 들어 뽕잎을 까고 있다. 호호, 다부, 다정하게 서로 안부를 묻는다. 어쩐지 나는 간단한 생활을 갈망하고 옛 노래를 감탄했다. 오, 과거로 돌아가라! . "

관중평원의 이 전원화권은 고풍스럽고 그윽하며 저녁노을이 반짝이며, 사람들이 해가 지고 집으로 돌아가 자연에 가까운 구조에 부합한다. 석양이 소리 없이, 소와 양이 내려와, 전부의 호미, 들녘 목동 등이 황혼 전원생활의 훈훈한 광경을 이루고 있다. 관직의 싸움도 없고, 생활의 굴곡도 없고, 평범한 생활의 조화와 따뜻함만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이런 황혼의 전원 생활은 시인이 정신적 부담에서 벗어나 정신적 즐거움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노년을 추구하는 것은 고대 시인들의 분투 정신의 구현이다. 인생 이상에 대한 적극적인 추구에서 실패 후나 황혼 귀향 후 조용한 선방에 대한 추구는 시인이 여러 가지 시련과 타격을 겪은 후의 고된 추구이다. 그들은 황혼의 이미지를 통해 자강불식의 태도를 전달하고 있다.

(3) 석양은 무한히 좋아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황혼의 이미지는 깊고 슬픈 생명의식을 표현했다.

고대 중국시에서는 일몰이라는 영원한 자연물과 자연 경관이 다채로운 감정 기조와 원형의 내포를 부여받은 것은 고대인들이 태양의 신을 숭배하는 데 있다. 태양은 동쪽에서 떠오르고, 태양이 서쪽에서 떨어지는 자연의 법칙으로 고대인들은 두려움에서 태양을 숭배하고, 개인의 생명의 비극의식을 석양과 연결시켰다.

신화 학자들은 이렇게 지적합니다. "일몰은 마음이 떨리고 초조할 때이다. 사람이 기쁨에 있을 때, 친구가 떠날 때, 사람이 외로움을 느낄 때, 그의 사상이 다시 더 큰 힘으로 돌아섰을 때, 황혼의 그림자가 내리자 저항할 수 없는 졸음이 쏟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 날이 지나갈 때 시인은 그의 빛을 애도하는 친구의 죽음을 애도했다. 게다가, 그는 자신의 짧은 일생에서 생명의 부족을 보았다. " 우리 고대의' 악부시집': 나날이 달이 나가고, 태평빈하고, 시대가 다르다. 그래서 봄은 나의 봄이 아니다. 여름은 나의 여름이 아니다. 가을은 나의 가을이 아니다. 겨울은 나의 겨울이 아니다. 사해 같은 곳에 주차하면 우아함이란 무엇입니까? 전종서 말했다: "죽음을 가리고 가고, 지난 일을 애도하고, 먼 미래를 아끼는 것은 황혼에 있는 가장 어려운 소일거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해가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 떨어진다. 일출은 생명의 탄생을 의미하고 일몰은 죽음을 의미한다. 석양이 곧 서쪽으로 지기 때문에 시인은 늘 인생이 잠시 지나가고 인생이 짧다고 탄식한다.

고시 19 곡: "사계절 교체, 1 년은 얼마나 빨리 끝나나요?"

이백의 "고풍" 10 번째: "일몰 황하가 동영서해로 갑니다."

유희이' 슬픈 대머리의 노래': "얼마나 더 매끄럽게 할 수 있어요?" 잠시 후 학이 옷이 흐트러져 얼굴이 창백해졌다. 그러나 고대 가무 장소를 바라보니 황혼에는 새만 슬프고 서늘했다. ""

이 고시들은 모두 옛사람들이 시간이 흘러가는 무력감과 부패하기 쉬운 생명에 대한 애도를 드러냈다. 시간은 물처럼 빠르게 흐르고, 인생은 짧다. 어찌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러자 이상은은 악유원 관광지에서 슬프게 노래를 불렀다. "내 마음은 황혼의 그림자를 띠고, 악유원의 무덤에서 차를 몰고 갔다. 석양은 한없이 좋아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았고, 장안의 번화한 번화한 번화가와 석양이 잔잔한 전원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그것은 이렇게 아름답지만, 이 모든 아름다움은 곧 밤중에 잠기게 될 것이다. 이것이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인의 저녁' 불편함' 은 근심을 달래기 위해서가 아니라 과거를 추모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현재를 다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위해 이 아름다운 저녁 경치를 사랑하기 위해 오래 유지할 수 없고, 밤의 도래에 저항할 수 없다. 그래서 더욱 서늘한 느낌을 더해 호경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한탄하고, 호경은 잠시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자연의 성쇠에서 세상 만물이 연이어 흥성할 때 쇠락할 수 있다는 이치를 깨닫고, 자연히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미련을 갖게 되어 생명의 짧음을 한탄했다. 인생에 대한 이런 무상한 감탄은 대개 자신의 업적에 대한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중국 문인들은 종종 제한된 인생에서 공업을 세우는 이상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자신의 재능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상이 환멸되고 성취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 석양 아래 서 있으면 외로움과 상실의 슬픔이 가슴에 맴돌며 오래가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상실감,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광희의' 논서커스': "소년은 예로부터 서두르지 않고 황혼에 우울하다."

유우 "상전루": "공업은 아직 건설되지 않았고, 풍운은 갑자기 서쪽으로 갔다."

숭고한 이상이 현실의 잔혹함 때문에 실현될 수 없을 때 시인은 석양이 부진한 자연 풍경을 통해 표현된다. 멋있어도' 웃으러 나가도 우리는 쑥 사람인가?' " , 성취가 이루어지지 않은 어색함에 직면하여, 그는 황혼에 불평을 금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그의 "최종식": "태양은 결코 바다에서 오지 않는다. 물이 지평선에서 흘러내린다. 긴 울음소리는 고독한 검에 의지하고, 눈은 매우 길다. " 시인 이백은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보국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시전 할 수 없어' 검이 울린다' 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인생은 짧고, 성취는 허무하며, 시인의 개인 생명에 대한 시찰을 역사의 변천에 대한 시찰로 돌리고, 역사의 흥망은 개인의 생명을 반영한다. "청산은 아직 있고, 석양은 몇 도이다." 세월의 변천, 세대가 바뀌다. 얼마나 많은 영웅과 위대한 공적이 역사의 장하에 잠겼다. 삼오풍광, 수대고정' 은 모두' 석양이 끝없이 망망하고, 반드시 천고의 근심이 될 것' 이며, 제두금릉조차도' 국가의 흥망에 관계없이 석양이 손님을 동반한다' 는 결말에 이르게 된다. 황혼의 엄호 아래, 역사상 많은 왕조의 영웅들은 모두 사라졌지만, 고대의 시인들은 황혼 속에 우뚝 솟아 있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어찌 슬퍼하지 않고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리우 Changqing \ "창사 지아 볼룸 집 통과 \":

지아 이순신 (Jia Yi) 은 3 년 동안 이곳에 유배되어 수천만 세대의 비극을 살았다. 나는 추초에서 인간의 존재 흔적을 찾고, 추운 숲 속에서 석양이 천천히 기울어지는 것을 보았다. 산문에는 세심한 사고가 있는데, 너는 잔잔한 강강이 너를 이해하기를 바랄 수 있니? 외롭고 쓸쓸한 산속의 나뭇잎들이 줄지어 떨어지고, 불쌍한 너는 왜 세상을 떠돌아다니는지 몰라?

시 전체가 고향에 제사를 지내며 고인을 추모하고, 넓은 배경을 바라보다. 사람이 가다',' 석양이 서쪽으로 진다' 는 슬픈 분위기와 사물의 역사적 흥망감을 표현했다.

유우석의' 무이상' 은 이런 흥망감을 충분히 보여준다. "주작교 들풀, 무이골목 입구는 석양이 기울었다. 구사회에서, 왕협당 천연이 범상백성 집으로 날아갔다. " 처음 두 문장은 저녁 오의골목의 작은 장면으로 음산하고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수레가 물줄기였던 주작교는 지금은 이미 들풀과 한가한 꽃으로 가득 자랐다. 번화하고 인파로 북적거렸던 오일골목은 지금은 석양에 지나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들풀' 과' 석양 서하' 에 감동되어 주작교와 우이골목이 성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그려냈다. 이 황혼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은 역사에 대한 무정한 한숨을 표현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황혼은 항상 개인의 생명이 벗어날 수 없는 내면적이고 현실적인 실체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두드리며 시인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황혼의 석양은 고대인들의 생활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인생은 짧고, 세월은 무정하며, 사람들은 쉽게 과거를 회복하여 자신의 성취가 세워지지 않았다는 두려움을 낳는다. 동시에, 왕조의 변화, 역사의 흥망, 사물과 사람의 다른 느낌, 고대인들이 개인의 내면생활에 대한 심사를 불러일으켜 생명의 비극의 서늘함을 깊이 느꼈다.

(4) 타타르를 타고, 어두컴컴한 황혼 속에서 운진진은 남쪽으로 가고 싶어 한다.

황혼의 이미지는 슬프고 무거운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슬림함, 제가, 제가, 치국, 평천하" 는 중국 문인들의 예로부터 심리에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개인의 가치를 국가의 운명과 연결시켜 국가의 흥망과 시대의 변천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서리가 내리고 추워지고, 관한강을 닫고, 잔해를 빌딩으로 닦는다' 는 읊음에서' 나그네 강남, 오갈고리를 보고, 난간을 다 찍으면 아무도 참가하지 않는다' 는 외침에 이르기까지, 유랑화유영 () 이나 보국무문 () 의 신질까지, 중국 고대인들은 국사를 인생의 가장 높은 걱정으로 삼았다. 소위 "집안일, 국사, 천하일,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이에 따라 국가 정세의 쇠락과 사회의 격동은 시인의 눈길을 끌었고, 애도의 색채를 띤 황혼 이미지는 자연스럽게 국가 대사의 쇠락에 대한 감탄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두보 "석양": "소와 양이 오랫동안 내려와 장작문을 닫았다. 낭만적이고 명랑한 밤이다. 강산은 고향이 아니다. 봄에는 어두운 벽이 흐르고, 풀에는 가을한이 뚝뚝 떨어진다. 머리가 하얗고 밝아서 꽃이 필요 없다. "

소와 양이 이미 많이 떨어졌다'' 황혼이 다가온다', 어둠이 내리자 집집마다 이미 문을 닫았다. 사회의 격동과 혼란은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고, 황혼에는 모두 침묵을 지킨다. 밝은 달만 여전하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산하는 이미 변하여 곳곳에 파괴가 가득하다. 이로부터 노래와 춤이 승승장구하여 천하가 태평하다. 세월이 흐르면서 이 광경은 이미 사라졌다. 이 시에서 시인은 사회 격동의 트라우마를 겪으며 느꼈다. 황혼의 고요함과 외로움이 설명하는 나라의 쇠락과 혼란의 한숨. 이런 감탄은 그의 또 다른 시' 애강두' 에서도 볼 수 있다. "타타르에 올라 노란 황혼에 먼지로 도시를 뒤덮고 남쪽으로 북쪽으로 가고 싶다." 사회의 격동은 황혼의 장면을 통해 드러났고, 시인의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도 황혼의 슬픔으로 드러났다.

마찬가지로 황혼상이 표현한 시인의 시대 탄식도 징병 변두리에 대한 뼈를 찌르는 추위와 끝없는 그리움에 있다.

묘사에 있다.

왕창령은 군 입대 7 절중 하나: "관성 느릅나무 잎은 일찍 노랗고 사리고, 사리고 전쟁터는 황혼이다.

군대로 돌아가 먼지를 숨기고 뼈를 숨기세요. 병사들에게 울도록 가르치지 마세요. ""

장욱' 춘초': "춘초가 만리에 푸르고 변성이 석양을 사이에 두고 있다. 해상은 3 년 동안 배달하지 않는다.

구름 속의 책. ""

이 시들에서 석양의 잔광은 우연히 시인의 마음을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당대의 많은 시에 묘사되어 있다. 장병들은 피를 흘리며 분투하고, 시체를 버리고, 황야를 버리고, 집을 버리고, 베이징을 떠나, 국가에 충성한다. 황혼 무렵, 그들은 집에 가서 즐겁게 놀았어야 했지만, 막막한 사막을 마주하고 차가운 철갑을 입고 무거운 슬픔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왕창령의' 군 입대' 는 또 하나의 시이다.' 봉화성 서백피트, 황혼 상하이는 바람이 많이 불고 가을이 많다. 창피리와 관산월을 불더라도 만리의 슬픔은 없다. " 여기서' 황혼' 이라는 단어는 가을 계절을 가리키며 혼자 위층에 앉아 있는 것을 가리킨다. 해풍이 솔솔 불어와 황혼 무렵 전장의 전황이 밝고 눈에 띄는 것을 느꼈다. 황혼에 시내에 들어서자 모닥불이 하늘로 치솟았고, 바람은 하늘을 바라보고, 바다는 망망하고, 사람은 외로웠다. 황혼에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향수의 환경을 그렸다.

따라서 시인들은 종종 황혼이라는 비극과 슬픔으로 가득 찬 이미지를 선택하여 국가의 앞날의 운명에 대한 우려와 변두리의 고한을 표현한다. 분위기 렌더링과 환경 묘사에 약간의 서늘함을 더해 시인의 고통을 더욱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황혼 자체의 시공간적 의미에서 시인의 고통스러운 신음소리를 충분히 표현했다.

결론: 따라서 우리는 중국 고대 문인들의 황혼 줄거리에 네 가지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석양에 대한 진지하고 강렬한 동경, 깊고 슬픈 생명의식, 황혼광에 대한 어려운 추구, 슬프고 무거운 시대적 분위기, 황혼의 이미지는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상용적인 이미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