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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CineFX라는 단어의 유래
Cine-in CineFX는 Cinematic(영화와 같은)이라는 단어의 처음 네 글자를 따서 nVidia는 CineFX 셰이더 처리 장치를 CineFX 엔진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영화 같은 시각 효과를 생성하는 GeForce FX 시리즈 GPU의 성능이 여기에서 비롯됨을 나타냅니다.
CineFX 기술 소개
CineFX 기술에는 Vertex Shader 2.와 Pixels Shader2.라는 두 가지 기능 유닛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irectX 9.0 사양은 기존 DirectX9.0 사양을 더욱 확장하여 프로그래머가 더 많은 기술 지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CineFX 기술에는 CineFX1.0 및 CineFX2.0이 포함됩니다.
CineFX에는 FX12/FP16/FP32의 세 가지 아키텍처 정밀도 모드가 있으며 FP16/FP32만이 Microsoft DX9의 차세대 정밀도 정의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FP32는 고정밀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DX9. 게임 개발자가 CineFX에 맞게 최적화하는 경우 일부 렌더링 작업에서 FX12 및 FP16의 정밀도만 사용하면 실제로 R3XX 렌더링 24비트 효과와 거의 동일한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내부 레지스터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더 빠르게 만듭니다. 픽셀 셰이더 명령 작업 속도를 위해서는 개발자가 과거의 일부 프로그래밍 습관을 변경해야 하며 심지어 NV3X의 텍스처 및 셰이더 핵심 작업 작업은 모두 NV3X 텍스처 유닛에서 완료됩니다. 루프 다중 텍스처 또는 매핑 및 복잡한 텍스처 주소 지정 작업을 수행할 때 서로 다른 텍스처를 호출하는 데 필요한 두 사이클을 절약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클럭 주기로 두 세트의 텍스처를 쿼드에 추가합니다. 과거 프로그래밍 프로세스의 단계 작업은 단계별로 수행하는 것이었습니다. 간단한 수학적 표현을 사용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
A: 1*3 +2*3 = 9 B: (1+2) *3 = 9
여기서 설명하고 싶은 것은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방법이 텍스처 세트를 얻고, 텍스처 주소 지정을 수행하고, 텍스처 작업을 완료하는 데 익숙하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음 텍스처 작업 세트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위의 작업 순서를 반복합니다. NV3X 시스템은 한 텍스처 세트를 얻은 다음 두 번째 텍스처 세트를 얻고 텍스처 주소 지정을 로드한 다음 두 번째 텍스처 주소 지정 세트를 로드하고 다른 텍스처 작업을 수행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특정 게임 개발자가 기존 프로그래밍에 더 익숙하고 선호하는 경우 NV3X 시스템에 효과적이지 않고 작업에서 어떤 역할도 하지 않는 트랜지스터가 있을 것입니다.
2005-08-26 16:17:58
---jackyyanIT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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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
쉽게 말하면 NV3X를 최적화하고 변화시키고 싶다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프로그래밍 습관은 변화해야 합니다. CineFX에서는 개발자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의 전통을 바꾸고 보다 복잡한 논리적 사고를 수행해야 NV3X가 매우 우수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CineFX 2.0 엔진: 2세대 CineFX 2.0 엔진은 고급 픽셀 버텍스 셰이더 처리 및 진정한 128비트 색상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CineFX 2.0은 이전 CineFX 엔진의 부동 소수점 픽셀 셰이더보다 두 배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여 셰이더 프로세스의 보다 효율적인 실행을 통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업그레이드된 CineFX 2.0 기술 기능:
· 이전 세대 제품보다 2배 향상된 부동 소수점 픽셀 그래디언트 성능
· Microsoft DirectX 9.0(DX9) 픽셀 지원 그래디언트 2.
·Microsoft DirectX 9.0(DX9) 정점 그래디언트 2. 지원
·매우 긴 1024픽셀 명령
·매우 긴 256개의 정적 정점 명령 및 65536개의 실행 명령
·동적 분기 및 루프를 지원하여 흐름 제어 기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Cg 및 Microsoft의 HLSL 프로그래밍 언어와의 최대 호환성
·128비트 전체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통해 부동 소수점 연산을 워크스테이션 수준의 품질만큼 정확하게 만듭니다.
·하드웨어 128/64/32bpp 이미징 모드 지원
·최대 16개의 재료 프로세스 실행 가능 시간
·감마 재질 sRGB 재질 형식 지원
·DirectX 및 S3TC 재질 압축 기술
· 32-, 24-, 16-, 15에 최적화됨 - 및 8bpp 모드
· 알파와 결합된 트루 컬러 64x64 하드웨어 사양
· 다중 버퍼링(이중, 삼중 또는 사중) )은 부드럽고 생생한 이미지 재생을 지원합니다.
· 더 빨라진 중첩 방지 및 압축 성능
·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위해 두 가지 색상, 재료 및 z 데이터 지원 고급 무손실 압축 알고리즘
·빠른 z 데이터 삭제
위의 데이터를 보면 NVidia의 CineFX 2.0 기술이 주로 고급 그래픽 카드에 적용되고 있으며 주요 기능은 주로 플로팅 그래픽 카드에 집중되어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세대 CineFX 2.0 엔진은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하여 모든 픽셀 파이프라인 단계를 최적화하여 부동 소수점 픽셀 그라데이션 기능이 2배 향상되었으며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입니다. 더 빠르게 픽셀 그라디언트 절차를 직접 완료합니다.
CineFX2.0 엔진을 핵심으로 하는 Nvidia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은 성능 및 기능 측면에서 영화와 같은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모든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컴퓨터 그래픽 하위 시스템의 핵심으로, 영화 같은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