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흐름은 가장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아들은 쓰촨 때 죽은 사람이 사부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울창한 초목은 언젠가는 시들고, 아름다운 여자는 언젠가는 늙어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 그녀를 슬프게 하지 않습니까?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것이 아니다. 늙어서 그는 그의 이름이 건립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이소소")
시인이 추구하는 것은 세속적인 안일함과 영광이 아니라 아름다운 미덕과 명예다. "모든 사람은 탐욕스럽고 찾고자 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경멸하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신뢰와 실천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상처를 받을 것입니다!" "나는 세속에 복종하지 않는다. 오늘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펭 시안 (Peng xian) 의 유지를 따르기를 원합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시인의 엄숙한 선언이다.
맹금은 결코 붐비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전생은.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남편을 편안하게 살 수 있을까? ("이소소")
품성이 우수한 사람은 왕왕 소인에게 따돌림을 당하는데, 예나 지금이나 그러하다. "비열함은 비열한 자의 통행증이고, 고귀함은 고상한 자의 묘비명이다." 이 사람들이 직면해야 할 선택이며, 동류인지 아니면 독보적인가. 시인은 단호하게 후자를 선택했다: "민생은 다르다, 나는 잘 고친다." 나는 생각을 바꾸지 않았지만 어떻게 처벌할까? ""
하느님은 사심이 없으시지만, 나는 사람들의 도덕을 어떻게 도와야 할지 모르겠다. 위세를 지불한 성현들은 털로 일을 했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이것으로 항복해야 했다. ("이소소")
고대인들은 신의 존재를 믿었고, 지상의 왕은 신의 뜻을 계승하여 신을 대표하여 백성을 다스렸다. 왕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국민을 속이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람들은 신령에게 공정하고 선량한 품행을 부여하고 왕을 구속하는 역할을 했다. 이른바' 신은 사심이 없고, 덕만이 보조적이다' 는 것은 신이 어떤 사람에게 명령하거나 그들의 권력을 박탈할 수 있다. 사실 일반인이 창조한 말이다.
나는 Xi 에게 그가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것을 기대했지만, 그것을 밀지 말라고 말했다.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이소소")
후자의 문장은 가장 회자되는 명문으로, 젊은이들이 용감하게 어려움을 겪고 진리를 찾도록 격려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소' 에서 시인의 이 말은 그의 재능을 감상할 수 있고, 그에게 무력한 땅을 줄 수 있는 신을 찾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나는 제삽 스위치를 만들고, 그것을 기대고, 그것을 고대했다. 따뜻해지면 멈추고, 흔들리지 않는다. " 시인은 또 실망했다.
영제 Xi 가 내려온 이후로 그는 그것을 구름에서 멀리 들었다. 주 () 는 여유가 있고, 천하에는 가난이 없다. ("운중군")
밝은 달이 하늘을 높이 걸고, 구름층을 통해 달빛이 대지를 덮고, 우주를 가득 채웠다. 얼마나 기백과 정신이 있는가!
제자가 주비의 몸에 떨어졌는데, 그의 눈은 불쌍했다. 가을바람 속에서 동정의 파도가 나뭇잎 아래에 있다. (부인에게)
가을바람이 불고, 동정이 파도로 가득 차고, 낙엽이 흩날린다. 슬픔과 원한이 가득한' 제자' 가 무한한 기대로 가득 찬 그의 눈을 먼 곳으로 던졌다. 이렇게 슬픔으로 가득 찬 한 폭의 그림은 시인은 단 네 마디 말로 똑똑히 그려졌다.
위안 (Yuan) 에서도 이런 상황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멀리서 바라보니 물이 졸졸 흐르는 것을 보았다. (부인에게)
비전이든 근경이든 주인의 생각이 아니라 한 눈빛으로 그 생각을 소리 없이 털어놓는다. 많은 경우, 많이 말하는 것보다 적게 말하는 것이 낫다. 적게 말하는 것보다 말하지 않는 것이 낫다.
슬픔은 슬픔이 아니라 이별이다. 기쁨은 기쁨이 아니다. 새로운 친구를 알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삶에 대한 생각")
이별로 슬퍼하고, 아는 것으로 기뻐하며, 친밀함과 사랑을 생각하는 사람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명언) 만약 원수라면, 나는 일찍 떠나기를 기다릴 수 없어, 평생 너를 볼 수 없다.
여자아이와 구강에서 수영을 하며 물을 향해 달려가다. 나는 딸과 함께 소금물에 목욕을 하고 딸은 햇볕을 쬐고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미래를 내다보고, 맑은 바람이 스치고, 노랫소리가 웅장하다. ("삶에 대한 생각")
네가 좋아하는 사람, 너는 그와 많은 일을 하고 싶어한다. 무엇을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고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운은 흰 옷을 입고 긴 화살을 들고 시리우스를 쏘았다. 조조 호가 내려와 북두가 계장을 만드는 것을 도왔다. "동군"
이런 기백은 지고무상의 태양신에 속할 수밖에 없다.
쿤룬 산을 둘러보니 내 마음이 날고 있다. "호보"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생각이 흩날리는데, 하물며 웅장한 쿤룬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시를 읽는 것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산속 사람들은 두약향향, 암천, 음송백에 있다. "산귀신"
두로, 석천, 송백과 함께하는 사람은 결코 속인이 될 수 없다.
운명이 우리와 맞선다면, 그렇다면 처벌은 무엇인가?
황제 생활, 왜 중지? 세상의 선물을 받아 그것을 바꿀까요? ("논문")
굴원이 170 여 개의 질문을 했지만 답이 없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같다. "하느님의 의지는 결코 어렵지 않다. 클릭합니다 물어도 대답할 수 없다. 자신의 무력감을 털어놓을 수밖에 없다.
시계에 원한이 생겼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갑자기 내가 틀렸다고 말했다. 나는 팔을 가로지르는 의사가 되었고, 나는 여전히 그것의 충성심을 알고 있다. ("시 영")
사람은 항상 직접 벽에 부딪혀야 남의 건의를 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이 인간 세대가 계속해서 잘못을 반복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팔이 부러지고, 접고, 부러지고, 결국 정형외과의 거물급이 되어 너무 비싸요.
세상은 흐리고, 나는 더 많이 모르지만, 우리는 그것을 무시한다. ("구장")
이 시인은 그가 영원히 속세를 떠나지 않겠다고 결심했다고 끊임없이 주장했다. "수천 명이 있지만, 나는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중국 학자의 성격이다. 다행히 이런 사람이 있어서 중국이 고양이의 나라에 빠지지 않도록 했다.
산이 높고 비탈이 가파르게 태양을 덮고, 비가 흐리고 비가 온다. 눈이 망망하고 구름이 소탈하다. ("구장")
황량한 경치는 시인의 심정을 묘사한 것이다. 다음 두 문장은 "나는 슬프다. 내 생활은 즐겁지 않다. 나 혼자 산속에 있다." 나는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는 없지만, 나는 매우 괴로울 것이고, 결국 매우 가난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걱정 없이 도동을 가르칠 것이다. 나는 평생 어안이 벙벙할 것이다. ""
내 마음이 매듭지어져 있어, 이해가 안 돼, 하지만 풀려나고 싶지 않아. (애도)
이것은 굴원시의 기조이다. 매듭, 재산, 우울, 우울, 좌절, 슬픔, 정체, 고민, 침몰, 굴시에서 반복되는 단어들이 있다. 슬픔은 시인을 낳는다. 시인은 평생 불행으로 자신을 성취할 가치가 있는가?
창족 영혼 이 가고 싶어, 왜 잊지 않고 그리워? 시시 하포라 () 는 애통해하고, 옛것은 멀리 떨어져 있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애도)
우두가 함락되어 시인과 백성들이 함께 고향을 떠나자 시인의 불쾌함은 그의 향수와 망국의 아픔을 더했다. "새가 고향으로 날아가면 여우가 먼저 죽는다. 나는 내가 무죄라고 믿고 그것을 포기했다. 주야로 잊을 필요가 있는가? " (이 시)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있고, 혼이 하룻밤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고")
선은 외래해서는 안 되고, 이름은 허무해서는 안 된다. 누가 일하지 않고 얻었고, 누가 일하지 않고 얻었는가? ("사고")
이것은 깨지지 않는 옛말이다. 이 이치를 이해해야만 사람이 더욱 자각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자강불식할 수 있다. "서시" 에서 시인은 다시 한 번 이런 뜻을 표현했다. "향취가 섞이고, 강방화가 나왔다. 실망은 멀리 떨어져 있어 내외 추진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랑과 신뢰는 보장될 수 있고, 게리에 살면 장 냄새를 맡을 수 있다. "
도시의 개 짖는 소리는 매우 이상하다. 길리는 잘생기고 의심하고, 견고하고 평범하다. "와이사"
태양을 향해 미친 듯이 짖는 슈견의 대명사다. 영군이라고 불릴 수 있는 사람은 일반인의 비난과 비판을 참아야 한다.
깊고 이동하기 어렵고, 부탁이 없다. 소식 () 은 독립하여 가로되 흐르지 않는다. ("오렌지 송")
이것은 시인의 성격이자 중국 문인의 성격이다.
천지의 무한한 감탄 인생의 기나긴 근면함. 나는 과거와 미래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여행")
세상은 무한하고, 생명은 제한되어 있고, 과거는 따라잡을 수 없고, 미래는 알 수 없다. 이것은 인생의 영원한 고민이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있고, 내 눈물이 떨어졌다. " 사상이 있는 사람도 공감할 것이다.
세상 일은 탁하고 알 수 없고 매미는 중요하며, 천 명은 가볍다. 황 종 파괴, 와당 천둥; 남자는 도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명이다. ("부거")
이것은 무정한 사회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백인들은 흑인이 Xi 인 줄 알고 생각했다. 봉제는 텅 비어 있고, 닭은 춤을 춘다. 이것은 옥과 같고 똑같다. "(와이사) 이 얼마나 터무니없는 세상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