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초당으로서 펑지강의 시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펑지강은 수십 차례 초당에 왔고, 그의 시는 대규모 독서로 방해와 곤혹을 당한 적이 없다. 오히려 지능은 그가 초당을 측정하는 수준이 되었다. 그는 시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고, 작품 속의 경물을 시적으로 확립하고 명명하여, 그의 지식 연구와 시 말에게 흔적 없는 소금이 물로 변하는 맥락과 언어를 얻어냈다. 그의 책 "눈으로 봉쇄된 편지 한 통-초당 초당 초당 옛집은 남옥을 본다" 며 "장작문에 들어가 고정 뚜껑에 흡착된 향수가 한눈에 들어온다" 고 말했다. 하지만 우물 뚜껑 아래 고요한 물을 열고 싶지 않아요/시에 두보가 남긴 꿈이 있어서요. 오두막의 참새 한 마리가 불의 외로움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진남은 청두의 생명 토템이다. 진남은 청두 평야의 동사로, 모든 생물에 대한 흔들림이 분명하다. 그래서' 남수꽃에서 자란 슬픔, 녹색과 노란색, 노란색과 녹색/바람인 봄가을/끊임없는 환생의 색깔' 이 있다. 두보 76 1 년 가을에 쓴' 오법고남' 을 생각나게 한다. 당대의 너구리화계가에 큰 난목나무 한 그루가 있다고 전해진다. 두보초당은 이 난목나무 아래에 세워졌다. 희귀한 식물, 위대한 창조, 시인의 생명을 보호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최고가 되었다. 시인에게 그들은 견남과 같은 선정된 용기와 인자를 지키는 용기를 갖고 싶어한다. 그러면 시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둘째, 시인의 잃어버린 역사와 지난 일에 대한 회고를 통해 특정 장소, 식물, 도로가 부활되고 부각되는 것은 초당 이야기 글쓰기의 중요한 요소이다.
셋째,' 두보 초당의 당대 시가 집필' 의 의미. 내가 보기에' 초당 전설' 은 당나라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시인 두보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청두의 시적 생활 방식에 대한 수호와 진급이기도 하다. 두보의 속담식이 어느새 펑지강을 그 시대로 데려왔기 때문에, 그의 시에도 격언 경구가 있다. 그의 다원화, 개방, 개방적인 문필은 손끝에 닿을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보면, 그의 시는 자유사상가가 자연 장벽과 웅대한 서사를 뛰어넘는 줄타기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초당의 이야기는 산수여행기보다 더 크고, 더 높고, 더 좋을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