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창작의 성공
700년부터 770년까지 당나라 시대에 슈퍼스타 같은 인물이 등장했다. 그는 '천상 불멸자', '지상 불멸의 시인'으로 알려진 이백이다. 이백은 공직생활에서 패배자 역할을 했으나 시인으로서는 성공을 거두었다.
리바이는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조기 교육은 상당히 이례적이었다. 그는 평범한 선비 관료의 아이들처럼 공부의 조건을 누릴 수만은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보다 더 많은 자유와 휴식을 누려보세요. 이 보기 드문 자유와 휴식은 그의 광범위한 관심과 억제되지 않는 성격을 키워주었습니다. 열다섯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시와 검술, 도교에 능숙했습니다. 시대적 조류와 전통적인 유교교육의 영향으로 이백도 '세상을 돕는 것'을 인생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았다. 그는 고상한 자질과 초월적인 정신뿐만 아니라 위대한 인간의 마음을 지닌 자신이 어메이산에서 내려와 손짓으로 세상의 황제들을 도와 세상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성공하고 세계로 돌아갑니다. 순진한 시인은 유교적 세속적 정신과 도교적 세속적 태도 사이의 갈등을 상상 속에서 연결합니다.
"이두의 글이 쓰여지는 한 영광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가장 위대하고 전형적인 인물이다. 시인은 자신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기세 좋게 글을 쓰면 오산이 흔들리고, 시는 창주에서 으르렁거리고 자랑스러워진다.” 또한 그의 시에 대해 “바람과 비 속에 펜을 쓰면 시는 우는 유령과 신과 같다”고 칭찬했다.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성을 실제로 달성합니다.
이백 시의 특징 중 하나는 주관적인 색채가 강하다는 점이다. 통계에 따르면 그의 기존 시 900여 편 중 절반 이상에 '나', '나', '유', '유', '이백', '태백'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는 중국문학사에서 독특한 일이다. 그는 불멸자들에게 “위에서 나를 쓰다듬고, 내 머리를 묶어 영원히 살게 하라”고 당부했고, “길은 푸른 하늘 같아서 나 혼자 갈 수 없다!”고 정치적인 좌절감을 외쳤다. 자기표현의 색채는 시의 추진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때로는 독자들에게 친밀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또한 그는 “수윤비서에게 작별 인사를 하라” 등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터뜨린다. 구송으로 시작하지 않는 『현주 누루탑에서』는 작별의 장면을 쓰는 대신, 11자 산문 두 문장을 사용하여 내면의 정신적 고뇌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자들은 오늘 많은 날을 보내리라." 걱정하라. “이것은 진보의 이상과 암울한 현실의 모순으로 인한 시인의 오랜 정신적 고뇌이다. 이 고뇌는 이 엉뚱한 근원을 통해 훌륭하게 발산되었다. 한정된 언어로 열정을 표현할 수 없을 때 시인은 굵은 글씨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추보송"에서는 "백발의 길이가 삼천 피트니, 슬픔은 긴 머리와 같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슬픔의 정도를 부각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는 현실에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울 때 매우 대담하며, 소원을 빌 때 신화, 환상 등 낭만적인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예상치 못한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Wuding Kaishan에게는 모든 신화와 전설이 모호하고 근거가 없습니다.
Li Bai는 야망이 있고 재능이 있으며 통치자로부터 인정받지 못합니다. 가까운 친구나 친구도 많이 만나지 못하여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하고 머뭇거릴 때가 많았던 그의 시에는 불합리한 어두운 사회에 대한 항의이자 자유로운 욕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의 『달빛 아래 나 홀로 술』은 『꽃 속에 술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마시는』 마음의 외로운 상태를 그린 영원한 명작이라 할 수 있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서로를 세 사람으로 바라보세요.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일단은 달 그림자가 드리우고 봄까지 즐겁게 지내야겠습니다.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묘운한에서 서로 만날 것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혼자'라는 단어를 부각시켰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혼자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시인은 술을 좋아하고 물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술을 마실 의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술도 있고 친척도 없고 뱃속의 우울함과 불만을 표현할 곳이 없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세 사람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다. “시인은 너무 외로워서 달과 그림자를 불러 술 한잔 하자고 한다. 이는 그 정도가 얼마나 깊은지를 보여준다. 계속해서.
이어 “앞으로 오랜 세월이 흘러도 함께 술을 마실 상대를 찾기 어려워 달빛과 인물과 영원히 사랑 없는 관계를 맺고 높은 하늘에서 만날 수밖에 없었다.
관직에서의 좌절, 장자의 고요함, 무관심, 무아주의 철학은 그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고, 이는 정치적 좌절 이후 내면의 괴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아름다운 산과 강에 관심을 돌릴 수 있게 했습니다. 이백은 중국 전역을 여행하며 안후이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 같았고, 이곳을 여러 번 방문하여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지는 많은 걸작을 썼습니다. 구윤은 혼자다. 서로 바라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고 경정산만!" ("경정산에 홀로 앉아") 하늘의 새 몇 마리가 날아가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긴 하늘에는 여전히 흰 구름이 남아 있었지만 그들은 머물고 싶지 않아 천천히 점점 멀어져가니 세상의 모든 것이 시인을 버리고 가는 것 같았습니다. 새가 날아가고 구름이 지나고 나면 시인과 경정산만이 조용히 남게 되는 것이 생생하게 보입니다. 시인은 쉬안청(Xuancheng)의 사타오 타워(Xie Tao Tower)에 올라갔을 때 사타오의 경험과 자신의 불행을 회상하며 "칼이 물을 끊고 물이 또 흐른다." "슬픔을 달래기 위해 잔을 들어올리는 것은 나를 더 슬프게 할 것이다"라는 한숨! 공직 생활에 좌절한 그의 슬픔, 분노, 고통은 결국 "인생"이라는 말로만 분노를 표출할 수 있다. 만족스럽지 못해서 명나라가 배를 망칠 것이다.”
창조하고 마시고 산과 강을 유랑하는 것이 이백의 삶이었다. 이런 삶은 시인의 감정을 성공적으로 전달하고 정신적 압박감을 해소했다. 그러나 이백은 우여곡절과 영혼의 고문을 거쳐 마침내 위대한 '시적 불멸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산과 강을 돌아다니며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여유가 있을 수 있겠는가? 인류 전체의 손실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