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의: 분명하고, 두드러진다.
형용사
쓰기, 명나라 도. -\ "리틀 엘야 \"
명작이지만 남녀는 다르다. -《예기 전기》
그 이상, 하늘도. -'예악기'
"동사" 가 나타나고 전파됩니다.
나쁜 것은 좋은 것이다. -"의식 대학"
성실은 모양을 만들고, 형성은 모양을 만든다. -'예기 중용'
일월의 이름은 유래가 깊다. -\ "공적 몸 후퇴, 명성 외부. \"
신앙은 어디에나 있다. -"삼국과 제갈량 전기"
왜냐하면 그것은 깨끗하기 때문이다. --리우 당나라 Zongyuan "Liuhe 동쪽 세트"
동사 쓰기, 쓰기, 쓰기.
나는 이 책을 썼다. --한 시마 키안 \ "신문 ren \"
책을 쓰는 날. --리우 당나라 Zongyuan "Liuhe 동쪽 세트"
네가 쓴 책을 가져가라. --Liang qingqi 슈퍼 "탄 시통 전기"
동사는 등록, 기록, 표시 및 설정됩니다.
경주는 인원수가 적은 것이 아니라 등록한 사람이 적다. -"관광객의 진실에 대하여"
책은 책의 수를 기준으로 하고, 시간의 문제라면 시간의 문제이다. -"예기 예기"
그래서 선왕은 그에게 가르치는 법을 가르쳤다. -축의기
명사' 의 저자, 작품, 원주민.
。 。 등등
고전 중국어 해석 1
"한문제는 덕만 중시하고 친척은 중시하지 않는다"
정월에는 "태자를 일찍 세우니 사당을 공경하라" 는 말이 있다. 태자를 세워 주세요. "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덕이 없고, 신은 즐기지 않고, 천하의 사람들은 기개가 없다. 오늘날 우리는 이미 세상의 현인 현인을 찾아 명상할 수 없다. 하지만 중우가 왕자를 미리 세우는 것은 비도덕적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안전하다. " 한 대신은 "태자는 미리 건설된 것이기 때문에 사당과 국가를 중시하고 천하를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희성의 아버지 초왕은 춘추시대의 스님이다. 그는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어 국가 대국보다 낫다. 왕은 나에게, 형은 나에게도 좋다. 화이남왕, 엽형, 병덕이 나와 함께 있다. 왜 안돼? 황제 종실 쿤디, 영웅, 현인, 덕인이다. 덕이 동반되는 것은 나라의 영이며, 천하의 복이다. 오늘은 선거가 없지만 아들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나를 현덕을 잊고 성자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으로 여기기 때문에 세상일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가져 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번역:
정월, 관리대신은 "조립태자는 사당을 공경하는 보증이다. 황제에게 태자를 세워 달라고 청하다. " 황제는 말했다: "나는 나쁜 미덕을 가지고있다. 신은 나의 희생을 흔쾌히 누리지 못하셨고,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 만족하지 못했다. 지금, 나는 덕이 있는 사람에게 세상을 그에게 복종시킬 것을 광범위하게 요구할 수는 없지만, 나는 미리 태자를 세워 나의 비도덕성을 가중시켰다고 말했다. 나는 세상에 무엇을 말해야 합니까? 우리 좀 천천히 하자. " 담당 장관은 "태자를 미리 세우는 목적은 조상을 공경하기 위해 천하를 잊지 않는 것" 이라고 덧붙였다. 황제는 "초왕은 나의 삼촌이다. 그는 나이가 많고, 경험이 풍부하며, 지식이 해박하여 국가의 대략적인 상황을 알고 있다. 무왕은 나의 형으로 현혜가 착하고 덕행을 매우 좋아한다. 남왕은 나의 동생이다. 그는 그의 재능과 미덕을 보존하여 나를 도울 수 있다. 그들과 함께 있으면 미리 안배해 놓은 거 아닌가요? 많은 왕공, 부족, 형제, 공신은 모두 덕이 있는 사람이다. 덕이 있는 사람을 추천하여 마지막 황제를 보좌할 수 없다면, 그것은 국가의 행운이자 천하의 복이다. 만약 내가 지금 그들을 추천하지 않고 반드시 태자를 세워야 한다면, 사람들은 내가 현인을 잊었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아들만 생각하고, 온 세상이 아니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는 이것이 매우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도덕이 좋지 않다는 것은 황제의 자조설로, 자신의 도덕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은 고대에 흔히 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고대의 한 황제가 과부라고 자처하면서 널리 퍼진 것은 덕행이 없는 사람이었는데, 다시 말해 그의 도덕은 여전히 얕고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2
아무것도 한 단어가 아니어서 함께 번역할 방법이 없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분석을 분해하지 않는다.
꼭 분석해야 한다면 어쩔 수 없다. 출로가 없거나 단서를 찾을 수 없다.
발원지: 발원지, 발원지. 그것은 전치사이다. 예를 들어, "항우본기" 의 "이 길에서 아군까지, 단 20 리 2" 입니다.
판단의 근거: 주어진 예는 표현의 원인을 설명하는 방식이 구체적 개사임을 설명한다. 진화 후, 이미 더 추상적인 원인으로 추상화되었지만, 찾을 방법이 없다.
그리고 고대 중국어 사전에서 *** 15 라는 단어부터 이것만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문제는 어원, 즉 중국의 단어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그렇게 깊이 시험할 필요는 없다.
셋;삼;3
사전의 정의는' 예, 완전함' 이다. 예를 들면' 적선성덕, 신이 자만하고, 인심을 얻고, 준비무환' 으로 구체적으로' 착용' 으로 해석된다.
3. 문어문 해석 주돈이, 자무숙, 도주 영도현인. 본명은 돈실이었는데, 영종의 옛 이름을 피해 돈실로 바뀌었다. 나의 숙용 투각 학사 정상의 추천으로, 나는' 닝현 주책' 을 만들었다. 한 사건이 오랫동안 지연되어도 정해지지 않았다. 주돈이가 취임한 후 단 한 번의 재판을 거쳐 즉각 해명되었다. 현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말했다. "간수가 너와 비교가 안 돼!" " 공사에서 그를 추천하여, 그를 남안 군부 총관 조군 입대로 전근하였다. 법에 따라 사형을 선고해서는 안 되는 죄수가 있는데, 환적을 통해 왕괴는 그에게 중형을 선고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왕괴는 잔인하고 흉악한 관료이다. 아무도 감히 그와 논쟁할 수 없다. 돈의는 단독으로 그와 논쟁한다. 왕규는 듣지 않았다. 돈의는 물배를 던져 집으로 돌아갔고, 사직하려고 했다. "이렇게 하면 벼슬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상급자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사람을 죽이지 않을 것이다. " 왕괴는 범인이 구조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duiyi) Chenzhou Guiyang 카운티 치안 판사, 특히 중요한 업적. 이추평 현령은 그를 매우 존경하며 그에게 말했다. "나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어때요? " 돈의도: "너 너무 늙었어. 한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클릭합니다 2 년 후, 이씨는 초평에게 정말로 무언가를 얻게 했다. 주돈이가 남창현으로 전근되었을 때 남창인은 "이닝현의 수수께끼를 분명히 할 수 있는 사람이야. 우리는 고소할 기회가 있어." 라고 말했다. 부유한 가정, 교활한 정부 관리, 악당들은 모두 두려움 속에 있었고, 치안 판사에게 유죄 판결을 받을까 봐 걱정했을 뿐만 아니라, 청렴한 정치를 더럽히기 위해 부끄러움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가 하주에서 판사로 일할 때, 아래 사람들은 그의 손 없이는 감히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설령 그가 내놓아도 인민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부장 사자 조편이가 일부 비방에 현혹되어 그에게 매우 엄하다. 주돈이는 태연하게 대처했다. 나중에 (duiyi) 전 주 총판관, 조편이는 전 주 지사였다. 그가 하는 일을 자세히 관찰한 후, 그는 문득 깨달았다.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나는 너 같은 인재를 거의 잃을 뻔했다. 그래서 나는 이제부터 너를 알게 되었다." Xi 닝 초, Chenzhou 년. 조총화의 추천으로 그는 광동의 전임 판사가 되어 일부 감옥을 올렸다. 그는 원한을 갚고 국민을 축복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관할 구역을 순찰하는 것은 수고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아슬아슬하고 험준하고 먼 곳이 있어도 순찰을 서두르지 않는다. 병이 나서 그는 남강군 지식군으로 전근을 요구하여 여산연화봉 기슭에 집을 안치하였다. 집 앞에 개울이 하나 있는데, 그 하류는 민강을 가로지른다. 그래서 그는 영도현의 고향이 있는 연계라는 이름으로 이 개울을 불렀다. 조평이 두 번째로 청두 지사를 맡았을 때 황제에게 그를 중용하도록 청하려 했다. 그는 돈의보다 앞서 5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황정견은 그를 "인격이 고상하고 마음이 소탈하다. 비 온 뒤 아침노을의 바람, 맑은 하늘의 달" 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명예를 탐내지 않고, 민심을 얻고 부귀를 추구하지 않고, 비천한 자아로 외로운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세속에 영합하지 못하고, 고대인과 친구로 지내는 것을 중시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
4. 문어문으로 루의 원률을 설명한다: 루인은 제후중의 신하로, 구속자가 관청에서 금을 받을 수 있다. 자공 (2) 은 노국인을 제후로부터 되찾아 금을 만들어 주었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에게 줘! 성인의 행동은 풍습을 바꿀 수 있지만, 교육은 단지 자신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국민에게 적용될 수 있다. 오늘날 노부자는 가난한 사람이 적고, 그들의 돈을 가져도 무방하다. 네가 그들의 돈을 가져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구속하지 않을 것이다. "
(2)(4)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사람은 소에게 숭배받고, 공자는 루가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펭 멩 롱 "싱크탱크" 에서 선택) ("루춘추" 에도 포함)
① 정부: 국고를 가리킨다. ② 자공: 공자의 학생. 3 상: 자공의 이름. ④ 루즈: 공자의 학생.
노국의 법에 따르면, 이웃 나라로부터 노예가 된 노국 인민을 되찾을 수 있는 시민은 국고에서 보수와 상여금을 받을 수 있다. 한번은 공자의 제자 자공이 그의 노예를 구속하고 돌아온 후 보수와 상여금을 받지 못했다. 공자는 그가 잘못을 했다고 꾸짖었다. 왜냐하면 지금부터 노국인은 노예를 구속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5. 고대 한어에서 한자의 발음 병음: zhü Zhu, Zhu ঋ, zhe.
획: 1 1
급진주의: 젠장
구조: 위쪽 및 아래쪽 구조
전통: 밴드
획 순서: 가로, 세로, 세로, 가로, 세로, 가로, 세로, 가로, 세로, 가로, 세로, 가로, 가로.
의역
[zh 욕망]1. 분명히 쇼: ~ 이름. ~ 무게를 재다. 쇼 ~. 조 ~ 조 ~ 2. 문장 쓰기 책 쓰기: ~ 설명. 편집 ~. ~ 이나무가 말했다. 3. 쓴 책이나 문장: 이름 ~. 거물 ~. 유류 ~. 번역 ~ ~ 일. 고대는 같은 "저장" 과 거주였습니다.
[주] 부착, 착용. "제순" 과 같습니다.
보조어는 동작이나 상태의 연속성을 나타낸다. 함께 "서" 있다.
그룹 단어:
1,' zh ch mong' 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 유명해요.
2. 기록 zhülü
번역: 녹음 서사집합
유명한 zhmíng
번역: 유명, 유명
4. 저자 zhù zhě 황;
번역: 작가, 책이나 작문을 쓰는 사람.
6. 문어문이 동파시문을 설명하는 것은 사람이 말하는 것이다. 모든 문장 이 도착, Ouyang 공 하루 종일 즐겁게, 전후 이렇게. 어느 날, 나는 논문을 쓰고, 비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대중은 감탄했다. "네가 나를 기억한다면, 30 년 후에, 세상 사람들은 심지어 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것이다!" " "숭녕 대관시대에는 해외시가 성행하여 후반생에 유럽에 대해 말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법원은 금지 하려고 했지만, 보상 800,000 으로 증가, 그리고 더 많은 금지, 종종 자랑. 사의사는 엘렌 포우의 시를 외울 수 없어서 화가 났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압운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임어당 《소동파전》에서 나왔다
번역:
동포가 쓴 시는 쓸 때마다 읽는 사람이 있다. 매번 (동파 의) 문장 가 올 때마다 구양 (수) 은 그것 때문에 하루 종일 즐거워했다. 하루 (a? ) 동파와 관련된 그 문장 에 대해 말하자면, 구양수는 한숨을 쉬었다. 네가 이 말을 기억해라, 30 년 후,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나를 의논하지 않을 것이다! 숭녕 대관년 동안 해외시가 매우 성행하여 젊은이들은 더 이상 구양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 시점에서, 법원은 (해외시) 를 금지 하더라도, 현상금은 800,000 으로 증가 하지만, 더 엄격한 금지, 더 많은 패스, 종종 (해외시) 와 상호 짱. 사대부 (명사는 번역할 필요가 없음) 는 동포의 시를 읽을 수 없고, 슬프고 슬프지만, 동파의 시는 리듬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