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당나라 때 우리나라 미인들은 대부분 비만이었다. 양귀비, 오측천 등 유명 미인들은 모두 통통하고 통통한 몸매로 유명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의 미적 지향은 실로 풍부하고 풍족하며 아름다웠다. 당나라의 회화, 조각, 도자기 인형, 각종 예술품에 표현된 여성상을 보면 누구에게나 가장 두드러지게 남는 인상은 '풍요롭고 화려하며 열정적'이라는 것이다.
Fengfei Nuli는 통통하고 통통하며 풍부하고 밝은 열정적 자세를 의미하며 밝고 아름답고 자신감 넘치는 표정을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서에 나오는 Wu Zetian에 대한 설명을 통해 그녀는 넓은 이마, 통통한 볼, 둥글고 겹치는 목, 풍부한 전체적인 이미지로 인해 'Mei Niang'이라는 칭호와 지위를 얻었으며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권력의 중심이 기초를 놓았습니다. 고대 중국 4대 미인 중 한 명인 양옥환(楊玉煌)은 역대로 전해 내려오는 비만 미인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분명히 당나라 사람들은 미인의 섬세하고 내성적인 미학을 높이 평가했던 한나라나 대부분의 고대 시대와는 완전히 다른 미적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안적" 미적 비전은 전성기 시대의 불가피한 특징입니다.
우선 당나라는 번영했고 음식과 의복이 풍부했습니다. 두보(Du Fu)는 시에서 “쌀에는 기름이 뚝뚝 떨어지고, 옥수수는 하얗게 되며, 공과 사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헛간이 풍부하다." 사람들은 건강하고 통통한 체격을 유지하기 위해 잘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할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둘째, 당나라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이었습니다. 강력한 국력과 발전된 문화는 당인들을 자신감에 차게 만들었고 개방성이 높은 국가로 만들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당시 당나라와 접촉한 나라는 130여 개가 넘는다. 다양한 문화의 영향과 혼합은 당나라 사람들을 전통에 국한시키지 않고 시야를 넓히고 열정을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셋째, 통치자의 혈통도 당나라 사람들이 체격이 강한 사람들에게 더 접근하기 쉽다고 결정했습니다. 당나라를 세운 이원의 외할아버지는 선비대귀족 두구여원(Dugu Ruyuan)이었다. 이는 이씨와 당왕족의 혈통 중 적어도 절반이 선비계 출신이라는 뜻이다. Xianbei 사람들은 강하고 강한 신체를 만들고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당나라의 여러 군주들이 통통한 여성을 선호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당시 주창되었던 '뚱뚱함, 아름다움, 열정적 인 자세'는 결코 단순히 여성의 몸의 비만과 옷의 가림이 아니 었습니다. 이러한 미적 지향은 강력하고 개방적이며 양립 가능한 문화적 비전을 구현하는 만능 미학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는데, 모란의 꽃 모양은 고귀하고 통통합니다. 당나라가 만든 '당삼재'에는 말의 이미지가 뚱뚱하고 둥근 엉덩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나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던 연서예는 더욱 통통하고 엄숙하며 힘차다.
좀 더 넓게 보면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수도였으며, 도로도 가장 넓고, 가장 높고 웅장한 궁전도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중국은 전 세계가 동경하는 중심지이다. 이 모든 것은 고도로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고 가장 활력이 넘치는 단계에 있는 민족의 활력과 높은 자신감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