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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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적
1. 이 이야기 속 농부 소년의 이미지를 자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풍경의 묘사를 시적이고 서정적인 효과로 경험해보세요.
2. 농장 소년의 소박한 친절과 환대, 능력, 그리고 '나'와 농장 아이들 사이의 진실된 우정을 경험해보세요.
교육 아이디어
이 기사에서는 핑차오 마을에 살기 위해 어머니와 함께 지방으로 돌아온 어린 시절 '나'의 이야기를 1인칭을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내러티브는 상세하고 간략하며 주로 극장을 보기 위해 자오좡으로 가는 야간 보트 여행을 설명합니다. 글은 구불구불하고 생생하며 농촌 생활의 사진을 보여주고 단순하고 친절하며 친절하고 유능한 농장 소년 그룹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그 삶에 대한 향수와 농장 아이들에 대한 진실한 우정을 보여줍니다. 학생들이 이 기사의 이러한 특성을 경험하고 교수 목적을 완수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이 글의 언어는 단순하고 정확하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핵심 문장의 표현력 분석을 줄거리와 인물 분석으로 일원화하여 예술적 매력을 감상하고, 언어 분석 및 활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이 글은 내러티브에 중점을 두고 한 무리의 농장 소년들에 대해 씁니다. 줄거리를 분석하면서 학생들이 "나"와 농부 소년을 분석하고 등장 인물의 감정과 성격을 이해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기사는 세 가지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교훈
교육 초점:
이 기사의 구조적 수준에서 '나'는 핑차오 마을에서 우대와 일반적인 즐거움을 얻습니다.
교육 과정
1. 캐릭터에 대한 자세하고 간결한 설명이 담긴 '비마'에서 '소셜 오페라'(칠판 글쓰기 주제)로 이어지며, 구체적이고 간결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다.
2. 학생들은 미리보기 팁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단을 읽어서 기사의 사전 이해를 얻어야 하며, 텍스트를 읽고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문장의 내용과 기사의 일반적인 생각.
3. 학생들이 올바른 발음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복귀) 성: xīng 연공서열: hángbèi
두려움: dàn 잔소리: xùdao
느림: dài 격려: cuānduo
凫(수): fuh 중얼거림: chánchán
(노래) 불기: chuī Yunzao: yùnzòo
(가족) 부양가족: juàn Jiao(깨끗함): jiåo p>
Piao Miao: piāomiåo Entanglement: jiūgé
4. 두 명의 학생을 지정하여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습니다.
앞선 사람은 "그래서 조좡이 정말 눈앞에 있다"고 읽었다. 정확한 발음과 적절한 우선순위가 필요합니다. 5. 학생들이 구조적 수준을 명확히 하도록 안내합니다.
(1)이 글에서는 주로 어떤 사건을 설명하고 있나요?
학생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했습니다.
주요 이야기는 '나'가 어머니와 함께 지방으로 돌아와 핑차오 마을에 살 때 배를 탔다는 것입니다. 밤에 극장을 보러 자오좡으로 갑니다.
(2)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이 글은 몇 부분으로 나눌 수 있나요? 각각 무엇을 썼나요?
학생이 응답했고 교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처음부터 "하지만 다들 비웃었어요"라고 썼습니다. 핑차오 마을에 사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우대와 평범한 즐거움에 대해 두 번째 부분은 "내가 그곳에서 가장 먼저 기대했던 것"부터 "각각 돌아갔다"까지, 조좡으로 가는 전 과정을 기술합니다. 밤에 배를 타고 극장을 본다. 세 번째 부분은 '다음날'부터 챕터 마지막에는 극장을 본 후 다음날의 장면에 대해 쓴다.
(3) 플롯의 전개에 따라 두 번째 부분은 몇 레벨까지 가질 수 있으며, 각각에는 무엇을 써야 합니까?
학생들이 응답했고 교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분 시작 부분부터 "우리는 즉시 달려갔습니다"까지가 첫 번째 단계이고, 두 번째 층은 극장에 가기 전에 쓴 '무거웠던 마음이 갑자기 풀렸다'부터 '그때 조좡이 정말 내 앞에 있었다'까지, 극장으로 가는 길에 쓴 글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에서 "다시 그 곳을 향해" "소나무가 전진하고 있다"는 세 번째 층은 자오좡에서 경극을 보는 장면을 묘사한 것이며, 네 번째 층은 "달이 있는 기간"이다. 아직 설정되지 않음'을 '각각 돌아갔다'로 설정한 것은 오페라에서 돌아오는 장면이다.
6. 학생들에게 첫 번째 부분(칠판 쓰기: 핑차오 마을의 우대 및 일반적인 즐거움)을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1) '나'는 언제 어머니와 함께 지방으로 돌아와 핑차오촌에 살았습니까?
학생이 대답했고 교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했다.
"원래 결혼한 딸이 아직 가장이 되지 않으면 보통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서 돈을 쓴다. 그해 여름." 시집온 딸의 일반적인 상황. "당시 할머니는 아직 건강하셨지만 어머니는 이미 집안일을 어느 정도 분담하고 계셨다." 어머니의 상황은 위에서 언급한 시집온 딸과 달랐다. , "그래서 그녀는 여름 기간 동안 여러 날 동안 지방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 무덤을 청소한 후 며칠 동안 머물 시간을 가져야 했습니다."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한 후 며칠이 지났을지 모르지만, "나"는 어머니와 함께 지방으로 돌아와 핑차오 마을에 살았습니다. 그때는 늦봄과 초여름의 계절이었기 때문입니다. "봄 게임", 사교 오페라, 콩 먹기.
(2)평교촌은 어떤 마을인가요? 핑차오촌에서 '나'는 어떤 대우를 받았나요? 마을 사람들의 어떤 특징을 보여주는가?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했습니다.
핑차오 마을은 바다와 강에 가깝습니다. "30가구도 채 되지 않으며 모두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이 사는 아름다운 환경을 갖춘 작은 마을입니다. "작은 마을에서는 같은 가족의 손님이 거의 모두 공손한 손님입니다." 게임". 그들은 매우 친절하고 매우 친절했습니다. 작은 손님 "나"를 우선적으로 대하십시오 (칠판에 적힌 내용: 마을 주민들은 따뜻하고 친절합니다). 게다가 그들은 예의를 지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태공"이라고 불려야 할 아주 큰 아이들을 때리고 소리를 지르기도 했습니다. 칠판에: 스타일은 간단합니다.)
(3) '나'가 핑차오 마을에서 늘 즐기는 재미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매일 지렁이를 캐고, 낚시 바늘을 걸고, '강둑에 누워 새우를 잡는다', "우리는 반나절 안에 큰 그릇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새우는 평소처럼 내 것입니다. '늘 그렇듯'은 잡은 새우를 '내가 먹겠다'는 뜻이 됐다. 아이들도 '나'를 꼬마 손님처럼 대접하는 것이 규칙이 됐다. "나"는 맑은 강물에 있는 바보같은 새우를 "두 개의 집게로 잡고 입으로 가져오는 것"을 바라보며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낚시를 즐겼습니다. 새우가 오면 마음이 더욱 달콤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함께 소떼를 몰러 갑니다. 소와 물소가 “감히 나를 괴롭게 하여 감히 가까이 하지 못하므로 멀리 서서 따라가야 하였느니라.” 아이들은 『나』가 시경을 읽을 수 있게 된 것을 더 이상 용서하지 않았다. 나를 비웃기 시작했어요." 이 조롱은 좋은 의도이지만 실제로는 "나"가 더 대담하고 용감해지도록 장려합니다. '나'는 소를 무서워하고 비웃음을 샀지만, 그래도 소를 치러 가더라도 '멀리서 따라가기만' 할 텐데, 이 아이들과 함께할 마음이 얼마나 컸는지. 소를 몰았다고 놀림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더욱 친밀감을 드러냈습니다. "나"는 아이들을 따라 소를 몰고 다니는데, 이는 또한 많은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4) 이 기사는 "소셜 오페라"라는 제목으로 오페라를 보러 가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핑차오 마을에서는 이러한 일상적인 즐거움이 어떤 역할을 합니까?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평교촌 생활의 평범한 기쁨을 글로 쓰는 것은 그 시절의 삶의 기쁨을 여러 측면에서 표현할 뿐만 아니라 내용이 풍부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작품. 나는 그곳에서 먼저 극장을 보러 조좡에 가는 것을 기대했다.” 그것은 그것과 진보적이고 전환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새우잡이, 소몰이는 이미 많은 즐거움이고, '첫 번째 희망'인 '극장 가는 것'은 더욱 재미있다. 이로써 극장에 가는 것의 가장 큰 즐거움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는 길을 마련하고, 독자들이 극장에 가는 서사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칠판에 적는 것: 조좡의 극장을 예시함).
숙제를 할당하세요
첫 번째 부분의 표현력과 전체 기사에서의 역할을 더 자세히 이해하고 두 번째 부분을 미리 보고 다음 수업에서 분석을 준비하세요.
두 번째 수업
교육의 초점
극장에 가기 전의 우여곡절, 조좡으로 가는 길의 그림 같은 풍경과 간절함, 관람의 심리 연극과 관심.
교육과정
1. 1차 분석부터 2차 분석(칠판에 적는 것 : 조좡에 가서 연극을 보는 전 과정)으로 이어진다.
2. 학생들에게 첫 번째 단계(칠판에 적기: 극장을 보기 위해 조좡에 가기 전의 우여곡절)를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1) "올해 열한 살, 열두 살 때 나는 이 날짜를 기다렸다." "기다려라"는 말은 "나"가 핑차오 마을에서 그것을 고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조장(Zhao Zhuang)이 연기하던 시절.
이 날이 왔을 때 어떤 우여곡절이 있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자오의 공연 당일 아침에 큰 배를 '부를 방법이 없었고' 사람들이 중앙정부에서 이웃마을에 가서 물어보았지만 아무것도 없었다”, 할머니는 이에 “매우 화를 내며” “잔소리”를 했다.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할머니를 “위로”할 수밖에 없었고, 동시에 "울고 싶어"하는 "나"에게 "할머니 또 화나게 할까봐 가식적인 척 하지 말고, 용납하지 말라"고 말했다. 걱정하세요.” 배 없이는 극장에 갈 수 없다는 뜻밖의 반전에 할머니는 무척 화를 냈고, “나”는 더욱 불안해졌다. 보트 없이).
(2) 오후에는 아이들이 모두 극장에 갔어요. '나'는 어떻게 지내요?
선생님은 명확하게 대답했다.
'나'가 아이들과 함께 극장에 갈 수는 없지만 마음은 아이들과 함께 간다. '연극이 시작됐다',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는 생각뿐 아니라, '무대 밑에서 두유를 사서 마시는' 아이들의 생각도 들었다. "오늘은 새우도 못 잡고, 밥도 덜 먹겠다"고 침울한 표정을 지었다. 이것이 어머니를 매우 당황하게 만들었고, 할머니는 또 화를 냈습니다. 할머니 집의 불행한 분위기는 더욱 심해졌다.
(3) 극장에 갈 큰 차질 속에서 상황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저녁 식사 후에 “오페라를 본 젊은이들이 모여서 즐겁게 오페라 이야기를 나눴다”고 분명히 말했다. '나'는 연극을 보지는 못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연극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면 마음이 더욱 무거워졌다. 이에 아이들은 '한숨을 쉬며 동정심을 표현했다'고 솽시는 '깨달음 같은 제안'을 했다. 여덟째 삼촌의 배가 돌아오나요?” 다른 젊은이들 열두 명도 이를 깨닫고는 이 배를 타고 함께 가겠다며 곧바로 신이 났다.” 두 가지 "깨달음"은 아이들이 "나"와 함께 극장에 갈 방법을 알아냈을 때 매우 행복하고 신났으며 상황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칠판 쓰기: Double Happiness Thinking of a Turn for for) 배에서는 더 좋습니다). 할머니는 "다들 어린애들이고 믿음직스럽지 못하다"고 걱정하셨고, 어머니는 낮에 일을 하는 어른들이 "늦잠을 자지 않고" 함께 극장에 가는 것이 "불합리하다"고 걱정하셨다. 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극장은 여전히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솽시는 진실을 보고 "보증서를 쓰겠습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하고 보증서를 쓸 수 있는 조건을 협상했습니다. 그래서 할머니와 어머니는 "둘 다 웃었다"고 동의해 "우리는 즉시 문밖으로 뛰쳐나갔다", "즉시" 초조함을 보였고, "당황했다"는 우리가 외출할 때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기쁨. 극장에 갈 수 없었던 고민이 드디어 해결되었습니다. (칠판에 적힌 내용: 두배의 행복 티켓 보장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4) 극장에 가기 전의 우여곡절을 쓰는 것은 줄거리 전개에 어떤 역할을 합니까? 어떤 표현력이 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께서도 분명히 말씀해 주셨다
극장에 가기 전 우여곡절을 적어서 이렇게 해결한 것이 구불구불하고 생생한 줄거리를 이루며 길을 닦았다 극장에 가기 위해 (칠판에 적음: 구성 우여곡절과 생생한 줄거리가 연극을 관람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줌) 농장 소년의 열정, 지성 및 능력을 보여줌 (칠판에 적음: 열정, 지성을 보여줌) 그리고 농장 소년의 능력).
3. 학생들에게 2단계 분석을 지도합니다(칠판에 적기: 극장으로 가는 길의 장면)
(1) 내가 갔을 때 '나'는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극장에? 출발 현장은 어땠나요?
학생이 대답했고 선생님께서도 분명히 말씀해 주셨다.
'나'가 나가자 '무거웠던 마음이 갑자기 풀리고 몸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나는 것 같았다'고 했다. 극장에 가자마자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꼈고, 이루 말할 수 없이 뻗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칠판에 적힌 글: 편안한 마음과 편안한 몸으로 시작하세요). 나가자마자 다리 안에 하얀 차양이 있는 배를 봤다. 낚싯대를 꺼내 즉시 배를 부르라고 명령했다. 젊은 동료들 "나"는 선실에 앉았고, 더 큰 동료들은 선미에 모여 노를 흔들 준비를 했다. 어머니가 "조심하세요"라는 지시를 보냈을 때 이미 "배 출발을 클릭"하고 "다리를 떠났다"고 배는 매우 빨리 배송되었습니다. (칠판에 적힌: 배는 빨리 배송되었습니다) . 배가 다리에서 나온 후 "농담"과 "고함"소리와 "뱃머리에서 졸졸 흐르는 물 소리"와 함께 배는 "조좡을 향해 날아갔습니다". 배 소리, 배의 즐거움, 배의 속도(칠판에 적음: 기쁨의 배)를 나타냅니다.
(2) 봄밤 극장으로 가는 길의 풍경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나'는 어떤 기분을 표현하는 걸까요?
학생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명확하게 설명했다
봄밤 극장으로 가는 길의 풍경을 '나'의 시선으로 표현하기 위해 은유적인 방법을 사용했고, 만지고, 냄새를 맡는다. “강둑의 콩과 밀, 강바닥의 수생식물에서 풍기는 향기가 수증기와 뒤섞여 얼굴을 향해 불어오고, 수증기 속에 달빛이 은은하게 흐른다.” 표면: 수증기가 떠다니는 강물 표면을 달빛이 감싸고, 강물에는 흐릿한 톤을 형성하고, 바람은 식물의 향기가 섞인 수증기를 불어오며 사람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듭니다. "열성적인 강철 짐승의 등뼈처럼 기복이 심한 어두운 산들이 모두 배의 선미까지 멀리 달아났습니다." 대만 해협 양쪽의 산에 대한 묘사: "도약하는 철 짐승의 등뼈"는 대만 해협 양쪽의 밝은 검은 산이 계속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은유적으로 묘사합니다. 배', 대만 해협 양쪽의 산을 뒤로 달리는 모습이 배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배가 느린 줄 알았어요"는 공연을 보고 싶은 간절함을 표현한다.
(3) 극장으로 가는 길에 '나'는 어떤 오해를 품고 있었나요? 이런 글은 어떤 표현력을 가지고 있나요?
학생이 대답했고 선생님이 해명해 주셨어요. :
'나'는 극장으로 가는 길에 두 가지 오해를 했습니다. 하나는 가는 길에 있는 '소나무'를 조장으로 착각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낚시불'을 조장으로 착각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해가 생겼다. 이 두 가지 오해를 쓰는 것은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조좡에 가서 연기를 보고 싶은 '나의' 열망을 표현한다. /p>
(4) 연극 중 장면에 대한 이 설명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학생은 명확하게 대답했습니다.
야간 항해 중 그림 같은 풍경에 대해 쓰십시오. 강남 수향의 아름다운 풍경은 사교 오페라를 시작하여 "나"가 오페라를 더욱 독특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하며, 오페라를 보기 위해 조좡에 도착하려는 "나"의 열망을 글로 표현합니다. 두 가지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줄거리의 우여곡절 속에서 조좡에서 경극을 관람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고 충분한 추진력을 축적했다.
4. 학생들에게 3단계 분석을 지도합니다(칠판에 적음: 연극을 보고 있는 조좡.
(1) 무대를 봤을 때 "나"는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나"는 "마을 밖 강 근처의 열린 공간에 있는 무대, 멀리 달밤에 흐려진 무대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안개 자욱한 달빛이 비치는 공간 속 무대, '나'는 '그림에서 본 선경'임을 의심하며 깊은 매료와 한없는 행복을 느꼈다. 무대, 빨간색과 초록색 동물'(칠판에 적힌: 무대의 서스펜스를 보다) 나는 이상한 나라에 깊은 매력을 느끼고 무한한 기쁨을 느낀다.
(2) 어떤 표현력이
공연을 관람하는 '우리'에 대한 설명은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의 심리와 관심을 보여줍니다. /p>
티에터우 라오성이 공연할 때 솽희는 "연속 공중제비를 84회 할 수 있다"고 소개하며 "일본인이다"라고 말했다. Xiaodan이 "옹알이 노래"를 하러 나왔을 때 Shuangxi도 이번 공연에서 Laosheng Tietou가 "밤에 관중이 적기 때문에 공중제비를 하지 않았다"고 추측했는데, 이는 내가 무술을 좋아하고 무술을 싫어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노래 듣기(칠판 쓰기: 무술 보는 걸 좋아하고 노래 듣는 걸 싫어함)
'나'가 가장 보고 싶은 것은 '뱀령'과 '춤'이다. , "하지만 오랫동안 기다려도 보지 못했습니다. 샤오 단이 들어 갔지만 아주 나이 많은 소년이 바로 나왔습니다", "조금 피곤해서 귀성에게 두유를 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뱀 호랑이 분장을 한 배우의 연기를 보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칠판에 쓴 '뱀과 호랑이 역할을 하는 걸 보고 싶다)'
'빨간 셔츠를 입은 광대가 묶였을 때' 기둥에 매달리고 회색 수염 남자에게 말타는 작물로 맞았다", "모두들." 그러자 나는 환호하고 웃으며 지켜보았다." 긴 노래를 듣는 것보다 사람들이 맞는 것을 보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것을 느꼈다. p>
노부인이 나왔을 때 모두가 "매우 실망"했고 그녀의 끝없는 노래로 아이들은 먼저 "중얼 거리고 꾸짖다", 그 다음에는 "쉬지 않고 숨을 쉬고", "하품"을하고 마지막으로 Shuangxi를 만들었습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말에 "새벽까지 노래를 마치지 못할 것 같다"고 말하자 "모두가 즉각 동의했다"고 했고, 배가 집으로 향할 때, 그들은 여전히 “라오단을 저주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Lao Dan이 항상 노래하는 것에 극도로 싫증이 났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칠판에 쓰여진: Lao Dan이 항상 노래하는 것이 지루함).
이렇게 공연을 관람하는 '우리'의 묘사는 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어린애 같은 미소와 야단법석 속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이 밤은 어린아이 같다(칠판 글씨)로 표현된다. : 연극을 보는 것은 아이들의 심리를 표현하고, 웃음과 꾸짖음은 아이들의 어린애 같은 관심을 반영합니다.
숙제 할당
봄밤의 배를 타고 극장으로 가는 길의 풍경에 대한 설명과 공연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다음 텍스트를 미리 보고 다음 수업에서 분석을 준비하세요.
세 번째 수업
교육의 초점
극장에서 돌아오는 장면, 연극을 관람한 다음 날의 장면, 세부적인 타당성 이야기.
수업 과정
1. 3단계 분석부터 4단계 학생들의 분석 지도(칠판 쓰기:극장에서 돌아온 후의 상황)까지.
(1) 극장에서 돌아오는 길에 '우리'는 어떤 기분이었나요?
학생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분명히 말씀하셨다.
'나'는 빛 속에서 무대를 돌아보았지만 처음 왔을 때와 똑같았다. 그리고 그것은 선산정처럼 영묘했다", 가로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를 듣고 "이미 라오단이 들어간 것 같은데 다시 보러 간다고 말하기가 부끄럽다"고 말했다. 그는 여전히 공연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습니다(칠판에 적음: 공연에 대한 향수).
아이들이 "배우들 얘기를 하고 욕하고 웃으면서" "한 무리의 아이들을 업고 파도에 뛰어오르는 커다란 흰살 생선처럼" 배를 흔드는 장면. 배를 흔드는 것은 그 사람이 여전히 극장을 보는 데 매우 관심이 있고 행복하고 신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칠판에 적는 것: 극장에서 말하고 웃고 꾸짖는 것은 여전히 매우 흥미롭고 행복합니다).
(2) 소설은 '우리'가 콩을 훔치고 먹는 방식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나요? 어떤 표현력이 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분명히 말씀하셨다.
뱃사공은 "너무 피곤해요... 오랫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했어요"라고 말했고, <두배의 행복>은 콩을 훔쳐 먹는 에피소드로 이어졌다. Shuangxi는 먼저 Afa에게 "이쪽은 당신 가족의 것이고 이쪽은 Lao Liu의 가족입니다. 우리는 어느 쪽을 훔쳐야 합니까? "Afa는 "그것을 앞뒤로 만졌다"고 말했습니다. 훨씬 더 커요.” 누구의 가족이든지 큰 자를 훔치는 것을 선택하면 큰 자가 자기 가족의 것을 훔쳐 정직하고 사심 없음을 보여줍니다. (칠판에 적힌 것: 정직하고 사심 없이 콩을 훔치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
아파의 콩밭에서 모두들 콩 한 줌을 땄습니다. "Shuangxi는 그가 너무 많이 훔치면 Ah Fa의 어머니가 알면 울고 꾸짖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Liuyi의 밭에 가서 그가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아파의 어머니를 화나게 하는 것, 울고 꾸짖는 것, 화를 내는 것, 콩을 훔치는 것도 측정됩니다.
"어르신 몇 분은 아직도 배를 천천히 흔들고 계시고, 몇 분은 불을 피우러 뒷산으로 가셨습니다. 동생들과 나 둘 다 콩 껍질을 벗겨 봤습니다. 어느새 콩이 익었고, 배는 물 위에 뜨게 되었고, 모두가 모여서 손으로 먹었다." 밤에 파도를 타고 떠다니는 배 위에는 사람들이 모여서 훔쳐서 껍질을 벗기고 요리한 콩을 먹었다. 맛이 달랐고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3) '우리'는 콩을 먹은 뒤 무엇을 했나요? 무엇을 고려했습니까? 이런 글을 쓰면 어떤 표현 효과가 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우리'가 콩을 다 먹은 후 식기를 씻고 '모든 꼬투리와 껍질을 강에 던졌습니다. ,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피하십시오. 누군가가 콩을 훔치거나 먹다가 적발되면, 그 후처리에 신중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쌍희가 걱정한 것은 여덟째 내시가 자신의 배에 소금과 장작을 썼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었고, 모두가 이에 대해 논의한 후 결국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고 그를 처리할 방법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글을 쓰면 청소년들이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상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콩을 훔치고 먹는 것에 대해 안도감을 느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칠판에 적음: 예상되는 분쟁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콩을 훔쳐 먹는 사건으로 인해, 이날 밤 조좡에 가서 극장을 관람한 일은 '나'에게 더욱 잊혀지지 않았다.
(4) 밤에 극장을 보기 위해 자오좡에 간다는 생각을 소설은 어떻게 포착하고 있나요? 이 끝은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어르신과 어린 아이들 모두 밤에 극장을 보기 위해 자오좡에 갈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다리 밑으로 데리러 온 어머니는 원래는 "너무 늦게 돌아온다"며 "조금 화를 냈지만" 아들과 아이들이 행복하게 돌아온 모습을 보고 "기뻤다"고 했다. 칠판에: 남녀노소 모두 매우 행복합니다) "행복합니다", "웃으면서 모두 볶음밥 먹으라고 권유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간식을 먹고 또 졸리다"고 어머니의 초대를 거절했습니다. 서로 돌아갔다", 그리고 만족스럽게 극장을 보러 조좡에 갔다. , 극장을 보러 조좡에 가는 완벽한 환영은 어머니에 의해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어머니와 함께 끝났으며 앞뒤로 울려 퍼지며 구성되었습니다.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고 행사를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게 했습니다. (칠판 쓰기 : 영화 감상의 성공적인 결론, 지속적인 기억을 남깁니다.)
2. 학생들에게 세 번째 부분(칠판 쓰기: 극장 관람 후 다음날 상황)을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1) 소설은 극장을 관람한 다음 날의 장면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나요?
학생들이 대답했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 소설은 어젯밤의 콩을 훔치고, 콩을 먹고, 극장을 보는 이야기를 반영합니다. 첫 번째 부분에는 환대를 쓰고, 극장을 관람한 다음날의 상황을 씁니다. "하치공공의 소금 장작 사건과 관련된 어떤 논쟁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어젯밤에 이 작은 악마들이 내 콩을 훔쳐간 것에 대해 하치공공이 가졌던 '걱정'을 반영했습니다. , “다들 류이 시아버지 밭에 가서 한 움큼씩 훔쳤어요”, “나”는 류이 시아버지가 준 콩을 먹었는데, “콩이 어젯밤만큼 좋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 "지금까지 그날 밤만큼 좋은 콩을 먹어본 적이 없고, 더 이상 그날 밤만큼 좋은 쇼를 본 적이 없습니다." 어젯밤에 훔친 콩을 처리하고, 콩을 먹고 쇼를 봅니다. '나'에 대한 시아버지의 질문과 콩 배달은 1부에서 썼던 마을 사람들의 소박함과 환대를 그대로 반영한다.
(2) 이전 텍스트를 그대로 반영하고 기사 전체의 시작과 끝을 그대로 반영한 표현 효과는 무엇입니까?
학생이 대답했고 교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두 시아버지가 콩을 훔쳤다는 설명과 설명을 보면 어젯밤에 콩을 훔치고 요리하고 먹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분쟁을 일으키지 않았으며 결과가 좋습니다. (칠판에 쓴 것: 콩을 훔친 것을 처리하면 결과가 좋습니다). 특히, 처음에는 어젯밤의 놀이와 콩을 다정하게 '나'에게 묻고 그것을 기쁜 마음으로 건네주는 시아버지의 이야기를 묘사하며 마을 사람들의 소박함과 환대를 반영하며, 이는 마을 사람들의 소박함을 더욱 반영합니다. , 관대함, 환대(칠판 쓰기: Now Pu Hou의 환대를 더 많이 반영). 이전 기사의 "나"에 대한 설명은 어젯밤의 콩이 가장 맛있었고 쇼가 최고였다는 것을 오늘날까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렇게 전체 글을 마무리하는 것은 작품의 치밀하고 완결된 구조를 이루며, 어머니와 함께 지방으로 돌아온 평교촌 생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평교촌의 인물과 삶에 대한 끝없는 향수를 표현하고 있다. on the blackboard: 소설의 조밀하고 완전한 구조) 끝없는 향수를 느끼며 아름다운 삶을 살아보세요.
3. 학생들에게 이 기사의 자세한 설명이 적절한지 분석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벤트에 대해 어떻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나요? 어떤 종류의 예술적 효과가 발생합니까?
학생들이 대답했고 교사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기사에서는 자오좡에 가서 극장을 보는 전체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주어진 우대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합니다. 핑차오 마을에 사는 사람들, 일반적으로 말하면, 기쁨, 그리고 극장 다음날은 어땠는지. 세세하게 쓰여진 다양한 줄거리는 마치 상황에 몰입된 듯한 느낌을 주고, 사람을 직접 보고 깊은 감동을 주게 하며, 축약된 부분도 대부분 단순한 말과 먹으로 표현되어 새우잡이에 대한 풍부한 표현력을 보여주고 있다. 어린아이 같은 풍부한 매력과 시아버지의 간단한 질문, 새우 배달 운동은 시골 노인들의 소박함과 관대함, 환대를 더욱 반영했습니다. 상세한 글과 간략한 글의 조합은 농촌 생활의 재미있고 아름다운 것들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의 깊게 이해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는 핵심 사항을 강조합니다.
4. 텍스트를 소리내어 읽을 학생을 지정합니다.
적절한 우선순위와 감성적인 색채가 필요합니다.
숙제를 할당
세 번째 부분의 표현적 역할과 이 기사의 자세한 서술의 적절성을 더 깊이 이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