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문화와 차 문화의 역사적 연원 < P > 은 차의 기원에 대해 선진설, 서한, 삼국설을 포함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차성육우' 다경' 고증에 따르면' 차는 음료로 신농에서 시작된다' 며 차 문화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 우리나라 국민들이 차를 마시는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중국 불교문화의 기원은 차 문화처럼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는 없지만 한대, 동한 말년에 중국에 들어온 이후 민간에서 종실로 스며들었다. 동진 남북조 시대에는 정부의 대대적인 발전을 통해 장강 북쪽에 대량의 불사가 나타났다. 모두 양무제 샤오연의 네 번의 출가 이야기와 당대 시인 두목우의 명구' 남쪽에는 사백팔십 개의 사당, 몇 개의 탑연우' 를 잘 알고 있다. < P > 마찬가지로 차는 문화로 등장했고, 양진 남북조 시대에도 나타났다. 한나라 고시에서 차의 흔적을 찾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진대 장재는 "청두에 오르는 탑시", "차향관 육정, 풍미가 구구를 넘쳤다" 고 적었다. 차는 당시 시에서 발견된 것이지,' 아침 차 한 잔, 약을 파는 사람 굶어 죽는 것' 과 같은 속담이나' 차를 오래 먹으면 사고와 사고에 도움이 된다' 는 약용 효능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차 마시는 문화가 상층 사회의 문인들로 점차 확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서진 문학가 좌사는' 교녀시' 시에서' 마음은 차극이다, 자랑한다' 라고 적었다. 장난스럽고 귀여운 두 딸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놀다가 목마르고, 초조하게 불을 입에 불어 갈증을 풀고, 빨리 차를 끓여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라며, 차를 마시는 것이 일종의 생활방식이 되어 역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차 문화와 선종문화의 결합으로 기록도 진대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 "진서 예전 \" 에 따르면 재자는 마음이 넓어 한서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갈을 자주 취한다. 그들이 먹는 약은 소나무, 시나몬, 꿀이며, 마시는 차는 소일 뿐이다. 이것은 더 이른 승려가 차를 마시는 기록이다. 중당' 풍사문길검' 은 볼륨 6 을 연기하며 "남방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고 북방 사람들은 처음에는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개원 년 동안 태산 영암사에는 요괴사와 대흥선이 있었다. 밤에는 잠을 자지 않고, 밥을 먹지 않고, 모두 그들에게 차를 마시게 한다. 사람들은 협의를 소중히 여기고, 여기저기 요리를 하고, 잇달아 모방하여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그래서 다도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모든 왕공 대신들이 다 마셨다. 가난은 야전으로, 그 나라에서 시작되어, 새밖으로 흘러나와, 거의 풍속이 되었다. " 엄풍은 선종이 북방에서 차를 마시는 형성을 촉진시켰다고 생각한다. 당나라 개원년 이후 중국의' 다도' 가 성행하고, 차를 마시는 바람이 여야를 가득 채우고,' 가난한 날 밤다투다',' 성풍속',' 세외로 흐른다' 고 말했다. < P > 당대에 이르러 중국 차 문화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차는 물질 제도 정신 방면에서 크게 발전했다. 육우의' 다경' 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고전으로 여겨지고 있다. 다도, 다도, 차 문화는 중국의 유, 선, 도철학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독특한 문화 체계를 형성하였다. 더군다나 고대의 명차는 대부분 불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예를 들면. 군산은침,' 운무차', 황산모봉 등. 모두 고대의 승려들이 심은 것이다. 차성육우 본인도 어린 시절에도 경릉룡개사에서 자랐고 방장이 키웠다는 것을 보면 선/차 문화의 깊은 역사적 연원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문화)
(2) 선과 차의 관계와 시의 표현. < P > 불교선종 스님은 차에 삼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즉' 밤을 새워 선정하고, 배불리 소화를 돕고, 차를 중매로 친구를 사귀고, 선연을 넓게 맺는다' 는 것도 불교선종 대사가 다도를 추앙하는 이유 중 하나다. 선 () 과 다도 () 는 결국' 의',' 청',' 화',' 야' 라는 네 글자에 있다. < P > A. "긍정적" < P > 선차의 "긍정적" 은 8 정, 즉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긍정적, 다도를 의미합니다. 차를 우려낼 때입니다. < P > 당대의 시인 원직은 차와 관련된 보타시를 한 곡 썼는데, 차의 성격, 사랑 차, 차의 역할 세 방면에서 차의 의리사상을 반영하고,' 시인 사랑 스님 집' 을 통해 차와 선의 관계를 지적했다. < P > 차, < P > 향기로운 잎, 새싹, < P > 시인은 스님을 사랑합니다.
맷돌 백옥 나지홍사.
노란 심지 볶음, 그릇이 먼지로 변한다.
밤을 초청한 후 밝은 달을 동반하고, 아침 전에 아침노을 () 를 가리킨다.
고대와 현대의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을 씻어내면 술에 취해도 자랑할 수 없다. < P > B. "청청" < P > "청청" 은 각성, 가벼움, 청렴함으로 해석될 수 있으며, 선종문화에서 순결, 금욕으로 해석될 수 있다. 삼국 시대에는 손빈이 "차를 주고 술을 대신하다" 는 전고가 있었다. 술의 강도에 비해 차는 정신을 차리고 술을 깨는 작용을 한다. 채향의' 성천' 에서 "건청무나, 갈증으로 마시고 싶다" 고 말했다. 차가 깨끗하다고 말하다. 북택 비 온 뒤' 의' 소원 유원, 절미' 와' 대헌시차' 는 차를 마시는 조용한 환경을 말한다. < P > 깨끗한 환경을 제외하고는 청명절은 다기에서 마음까지 깨끗해야 한다. 양진 북조 시대에 일부 정치가들도 당시 사치스러운 풍조에 대항하기 위해' 차로 염렴을 기르라' 는 주장을 내놓았다. 위진 이래 황로의 길과 경광풍이 성행하였다. 이념이 생활방식의 반전을 이끌고 점차 좋은 차를 분위기로 삼고 있다. 육유' 심추잡시 12 곡' 은 녹차와 순수의 관계를 밝혀냈다. < P > 술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나는 나의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 P > 는 횡포의 붉은 실크와 이야기를 나누며 몽산 자순차를 직접 만든다. < P > C. "그리고" < P > 소위 "화화" 는 유, 도, 석방의 철학 개념으로, 선종은 자연에 대한 인식을 강조하고, 내면 대립관념의 조화와 화해를 강조하여 천인일치의 경지에 이르렀다. 조화의 이념은 시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도연명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내면의 고요함이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조비의' 동근생, 왜 서두를 필요가 있는가' 라는 우호적이고 조화로운 관계가 있다. 신 기병이 있는' 서강월야가 황사로를 걷다''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밤중에 맑은 바람이 울린다. 벼 꽃향기에서 풍년이 좋고 개구리 울음소리가 난다고 한다. "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백거이의 시' 식후' 에서 화목하고 차분한 선의와 차를 마시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P > 식사 후에 자고 일어나서 차 두 그릇을 마신다.
태양의 그림자를 올려다보고 남서쪽 경사를 회복했다. < P > 행복한 사람은 하루의 승진을 소중히 여기고, 걱정하는 사람은 1 년의 공로를 증오한다. < P > 고민도 없고 행복도 없는 사람, 그의 사업은 길고 짧다. < P > D. 고아한 < P > 선 () 차 문화의 우아함은 당대의 차시에서' 오언달빛 모금 다련' 시에도 드러난다. 첫째, 문인 야스가 하객과 만나 차를 맛보는 것이 야중의 하나이며, 둘째는 차를 주제로 한 야아입니다. 시에 반영된' 류화',' 소자',' 향향',' 한가헌' 의 묘사가 3 위다. 시는 선차와 우아한 문화를 구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팬 후아 (fan Hua) 는 손님을 앉아서 사랑을 위해 술을 마시도록 초대했습니다. -루
는 술 취한 잔치에 적합하고, 스님은 혼자 있고 싶어 한다. 장건 < P > 는 월계수 나무를 오를 필요가 없고 나무로 가장할 수 있다. 리위 < P > 제국가을바람이 짙고 신하들이 북두존이다. -최완
근육과 뼈를 청소하고 심장을 준설하고 정화한다. -Yan Zhenqing
는 봄 매쉬처럼 취하지 않는다. 왜 청초하고 다채롭다고 말하는가. -초조한 < P > 소자는 정야를 펴며 맑고 고요하다. 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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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 중선차 맹목적으로. < P > 선차의 정, 순, 그리고 야아는 선차의 맹목적으로 본질과 정수이다. 차는 참선 깨달음의 기회이자 길을 안내하는 도구이다. 선은 마음을 정화하는 길이고, 차를 정으로 하고, 차를 야아로 삼는다. 양자는 외적, 내적, 상호 인과, 상호 이용, 상호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 차로 선 () 을 묘사하고, 차로 선 () 을 수행하고, 차로 선 () 을 깨우고, 차로 참선 () 을 할 수 있다. 선석차, 선증차, 선품차, 선오차로 할 수도 있습니다. < P > 시가의 표현에 고대인들은 그 중 한 면만 읊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선차를 이해하고 서술하는 시가도 많다. < P > 예를 들어 백거이-'산전건차 임신' < P > 는 청량한 물에 앉아 먼지와 같은 구운녹차가루를 바라보고 있다. < P > 손에 차 한 그릇을 들고 올 이유가 없다. 다만 이런 느낌이 차를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게 할 뿐이다. < P > 겉으로 보면 백거이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 같고, 차를 끓이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고, 집과 까마귀를 좋아하며, 이런 차를 마시는 취미를 친구에게 물려준다. 내 의견으로는,' 앉다' 든' 볶다' 든 작가의 담담한 심경을 반영하고, 그가 거울처럼 붉은 먼지를 꿰뚫어 보는 은유를 전달한다. 선차는 일종의 정신적인 연결일 뿐만 아니라 시에서도 매우 깊은 구현이 있다. < P > 또 다른 전형적인 시는 송대 주돈유의 것이다.' 조중잘못, 장건선생은 사업이다' < P > 장선생은 사업이다. 달을 따는 것이 더 중요하다. < P > 증오없이 살아라. 내려놓으면 항상 흐릿하다.
표연히 가고, 기정은 술을 원하고, 쇼사는 차를 찾는다.
황달이 정해지지 않은 것처럼 누구를 향해 날아가는지 모르겠다. < P > 작가의 생활에 대한 해석은 "살아 있는 것은 미움이 없고, 내려놓은 것은 영원히 연무다" 로 올라갔다. 기정은 술을 구하고, 쇼사는 차를 찾는다.' 는 것은 모두가 사랑과 증오를 견디지 못하고 몸과 마음이 자연과 하나가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가운 두루미는 욕심이 없다',' 배고파 먹고 졸려 잠을 잔다' 는 비범한 경지도 반영됐다. < P > 돈과 조국화의 차잔치 < P > 대나무 밑에서 자차를 말하는 것을 잊어버렸고, 나는 이겼다.
먼지심 세탁은 즐기기가 어렵고 매미 나무는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 P > 돈으로 지은 시' 먼지는 마음을 씻기 어렵다' 는 것도 붉은 먼지를 씻는 잡념을 반영하고 있지만, 더욱 차 맛이 있어 해가 질 때까지. 대나무 숲, 매미 등 이미지의 묘사를 보면 알 수 있다. 또는 마음의 묘사로, 조용한 산수에서 마음의 먼지를 털어내고 마음의 정화와 승화를 추구하려는 사람들의 시도를 미묘하게 반영한 것이다. < P >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선차 문화는 선종과 다도뿐 아니라 문인의 실천 경험에서도 시로 표현된다. 시는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 다도, 선종, 시가 모두 넓고 심오한 문화이다. 이상은 대략적인 묘사일 뿐이다. 오해가 있으면 양해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