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시작되자 다모 조사는 젊었을 때의 자신을 만나 부처가 되었다. 이야기의 발전은 정말 재미있다. 창시자는 부처의 말에 영감을 받았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누구였지?" " 내가 태어났을 때 누구였지? "나중에, 나는 다모 조사가 중국 홍법에 왔을 때의 대화에 깊은 감명을 받아 종이와 펜을 들고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창업자는 임종 전에 앉아 있던 네 제자에게 "이렇게 오래 배웠는데, 어떻게 생각하니? 제자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그들에게 말해 주세요. "
-응? 1 .. 문자가 불교의 참뜻을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문자에 집착해서는 안 되지만, 문자를 떠나서도 안 된다. 그래야 도가 사용될 수 있다.
아버지: 너는 내 피부만 얻는다.
2. 청xi 가 아생불국을 만난 것 같은데, 만난 후 이치를 깨닫고 갑자기 밝아졌으니 다시 볼 필요가 없다.
할아버지: 너는 그가 아는 것보다 키가 커서 내 고기를 얻었다.
-응? 땅, 불, 물, 바람은 모두 비어 있다. 보고, 듣고, 듣고, 듣고, 느끼는 것은 모두 진실이 아니지만, 내가 본 것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
아버지는 고개를 끄덕이셨고, 너는 나의 뼈만 얻었다. 고개를 돌려 혜과를 바라보다. "혜과 씨, 어떻게 생각하세요?"
혜과는 일어나 아버지에게 세 번 절을 했다. 아버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웃으며 말했다. "드디어 내 골수를 얻었구나."
"아는 자는 말하지 않고, 말하는 자는 모른다."
창시자는 의발과 심법을 혜과에 가르쳤고, 혜코 사발에게 여섯 번째 조상에게 물려주기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계속 전할 필요는 없다. 당시 불교는 널리 전파되어 도리를 따지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일을 하는 사람이 점점 적어졌다. 창업자는 혜코에게 "나는 내 땅에서 태어났고, 나는 불법을 퍼뜨려 나의 열망을 구했다" 고 말했다. 나는 오엽에 꽃이 피었는데, 결과는 자연스럽다. " 나는 짚신을 신고 서쪽으로 천추로 갔다 ...
-응? 전생의 원인을 알아야 하고, 이생의 열매를 보아야 한다.
-응? 내세의 결과를 알기 위해서는 이생의 인연을 보아야 한다.
강요할 수 없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이 총명하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총명하다는 것을 안다.
-응? 육조 혜능이 출가할 때까지 선사는 그의 이름을 특별히 집으로 보내' 혜능' 이라고 불렀다. 영화 속의 혜능은 글을 읽을 줄 모르지만, 물줄기처럼 금강경을 외울 수 있다. 그는 시 한 수를 외워서 한 선배에게 벽에 써달라고 부탁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비대가 있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상황을 보고 오조 오조 홍인 대만선사가 혜능을 대전에 불러 금강경을 들려주고 가르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혜능남전법. 혜능은 스승님, 제가 건너겠습니다. 오조 홍인 대만선사는 이제 내가 너를 넘어 남쪽으로 나를 넘어갈 차례라고 말했다. 혜능이 말했다. "길을 잃으면 십자가를 그려요."
대사는 웃으며 혜능에게 말했다. "사랑은 씨를 심고, 인과는 아직 생생하고, 무정하고, 씨도 없고, 무성하고, 생기도 없다."
-응? 영화의 마지막에 무측천은 육조를 궁전법에 초대했고, 육조는 가지 않았다. 무측천은 분노하여 육조 불법을 가르쳐야 한다. 어찌 된 일인지, 육조는 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아 모든 제자들을 불러 그가 극락세계로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상의 지시에 따르면, 사발은 더 이상 전승되지 않고, 방법은 이미 모든 제자에게 전수되어 불법을 수리하는 데 전념했다. 황광, 육조는 이미 극락세계에 갔다.
-응? 영화를 보고 나니 나는 완전히 충격을 받았다. 영화 속의 모든 것이 나의 머리 속에 새겨져 있다. 나는 또한 이것이 후세 사람들이 인식하는 산물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확실히 좋은 작품이다.
20 18-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