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은 구체적이고 연상되기 쉬운 이미지를 통해 어떤 관념,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수법이다. 기호와 본체는 독자의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연결될 수 있는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촛불, 광명 정대, 자신을 불태우고, 다른 사람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비추면 자기희생의 숭고한 정신을 일깨워 줄 수 있다. 그래서 촛불은 자기희생의 상징이다.
상징주의란 무엇인가? 그것은 은유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상징은 연상을 일으키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지닌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수법이다. 사람의 품질이나 사람의 조직적 성격을 표현하는 데만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서정적 작품에 적용된다.
은유는 어떤 사물의 본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유는 문장 전체에 분산되어 있다.
작은 관점으로 큰 것을 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작은 일로 큰 주제를 표현하고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는 글쓰기 방법이다. 예를 들어, 삶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고 싶다면, 삶의 의미에 대해 항상 이야기하면 잘 쓰기가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하지만 소소한 방법으로 이러한 설교를 우회하여 중학생과 병마와 싸우는 것과 같은 좀 더 생동감 있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직 노동자를 쓰는 것과 같은 부모님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글을 쓰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백나비의 사랑' 은 작은 나비 한 마리를 데리고 인생을 탐험한다. 만약 네가 이런 보잘것없는 방법을 채택한다면, 너의 글에는 다채로운 생활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애국을 쓰면 초등학생의 붉은 깃발에 대한 사랑을 쓸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존중하지 않는 것을 보면 바로 고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이 방법을 사용합니까? 일반적으로 제목이 추상적인 개념일 때 (즉, 당신이 써야 할 관점이 정치서의 관점과 같다고 생각할 때), 예를 들면,' 인생관',' 가치관' 등등.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당신이 선택한 작은 소재와 당신의 큰 창의성의 유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통일될 수 있다. 둘째, 소품 사용 과정에서 항상 뛰어나와 논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셋째, 사용된 재료의 전형성에 주의해야 한다.
Lenovo 와 상상력이란 무엇입니까?
Lenovo 는 한 가지 일에서 다른 관련 일을 생각하거나 눈앞의 일로 이전의 관련 일을 회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겨울 아침, 유리에 서리꽃을 보면 공작새처럼 아름답고 자랑스러울 것이다. 돋보기를 보면 할머니가 자신에게 인형을 꿰매 주신다는 생각이 든다. 두루마리에 새빨간 잉크 자국을 보니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수업을 보충하고 숙제를 수정하는 장면이 생각난다. 과거의 사진을 보면 관광의 즐거운 시간이 생각난다. 헌책 한 권을 보면 과거와 학우들의 경험을 생각나게 한다. 이런 현상들은 생활 속에서 매우 자연스럽다. 우리가 이 내용을 작문에 쓰면 문장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상상력과 연상은 형제 한 쌍과 같다고 말하자. 그들은 비슷하지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그것들의 유사점은 모두 사고이고, 연상은 관련 사물에 대한 사고이며, 상상력은 머리 속의 이미지와 재료를 재정렬하여 새로운 내용을 만드는 것이다.
렌더링이란 무엇입니까? 안감이란 무엇입니까?
렌더링은 잉크나 색으로 물체를 건조하고 염색하는 것을 말하며, 뒷면에서 음양을 분리하고, 질감과 입체감을 높이고, 예술적 효과를 강화하며,' 음영' 의 해결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청나라 구름은 말했다: "사람들은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고, 색칠하기 쉽다. 렌더링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면 색이 칠해졌고, 그들은 난로를 넣고 운동을 했는데, 온도가 좀 나빠졌다. "
대비는 먹물이나 연한 색으로 오브젝트 이미지의 외부 윤곽을 렌더링하여 두드러지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경, 우경, 안개경, 아침 햇살, 흐르는 물, 흰 꽃과 새, 스케치 인물을 그릴 때는 일반적으로 커버와 포위 염색을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비유는 두 가지 사물이 특정 특징에 있어서의 유사성을 근거로 다른 특징에서 비슷할 수 있는 결론을 도출하는 추리 방법이다. 이것은' 현대한어사전' 의 한 문장이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빛과 그림자는 모두 직선으로 전파되고 반사, 굴절, 간섭 등이 있다. 소리는 변동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빛도 변동하는 상태라고 추론한다. " 나는이 진술이 옳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교과서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비유가 비슷한 비교라고 착각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 아니다! 유사 비교란 무엇입니까? 「현대한어사전」 (the new Chinese dictionary) 의 "비교" 에 대한 설명을 보십시오. "두 개 이상의 유사 사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분하다." 알겠습니다!
풍자란 무엇인가?
"풍자, 조소 수법으로 적대적이거나 낙후된 것을 묘사하고, 때로는 과장된 수법으로 폭로하여 비하, 부정의 효과를 달성한다." 이런 표현은 바로 풍자이다.
풍자, 조소는 적 또는 후진, 실수, 불합리한 것을 겨냥하는 데 쓰이며, 때로는 과장된 방법으로 폭로하여 비하, 부정, 비판의 목적을 달성한다.
표의를 고수하는 작문 방법을 파악하다.
두 문장 모두 구실을 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전자는' 누추한 방' 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통해 그 포부를 부각시킨다. 이 글은' 누추한 방' 과 산유선 (), 물 () 을 비교해서' 나만 덕향 ()' 이라는 제목의 주제를 인용하여' 누추한 방' 도' 이름' 과' 신' 의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누추한 방의 환경 풍아, 사람의 풍아, 주인의 한가한 생활 정취를 묘사하며 누추한 방 주인의 정신 풍모를 표현하고, 작가가 스스로 즐기던 심경과 궁상한 생활 정취를 표현하며 주인의' 덕과 향' 을 부각시켰고,' 누추한 방' 의 비굴함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주와 아들을 누추한 방에 비유하는 것은 누추한 방의 주인도 고대 명사들의 취향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공자의 말을 인용하면서 군자로 자처하려는 의도를 암시하며' 현자가 살고, 누추한 방이 누추하지 않다' 며' 나만을 위한 덕성',' 누추한 방이 누추하지 않다' 는 것을 강조했다.
애련설' 에서 작가는 연꽃 이미지의 묘사로 작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고, 성장환경으로부터'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요염하지 않다' 는 소박함을 썼다. 자태향에서, 그녀의' 직통외, 엎드리지 않는다' 는 기절을 쓰고,' 향도 멀고 맑다' 는 향기를 쓴다. 표정면에서 그녀의 청고 "완곡하고 청순하지만 멀고 우습지 않다" 는 묘사는 연꽃을 인격화하여 고귀한 품질의 상징으로 여기고' 화군자' 라고 칭찬했다. 작가는 물유지로, 이련의 이미지는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청렴하고 청렴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토물언지' 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 포부, 흥미를 기탁하고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겸손한 시' 석회송' 에서 시인은 석두 채굴을 통해 석회를 태우는 과정과 결과를 통해 확고한 정서와 정직하고 고상한 사상을 표현했다. 또' 백양예찬',' 소나무의 스타일',' 병매식당 이야기' 등이 있다. , 모두 탁물표의를 잘 활용하는 이 기교의 예이다.
경경 서정' 은 경물을 그려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감정은 경물에 함축되어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의' 고향' 이 시작되면서 작가는' 나' 의 슬픈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생생한 경물 묘사를 통해' 나' 당시의 심정을 표현했다. 억압, 질식, 슬픔. 경치를 빌려 서정을 그리는 예는' 산수담',' 연못달빛' 과 같이 셀 수 없이 많다.
그들은 공통점이 있다. 교사와 학생은 간접적으로 서정적이며 직접 마음을 표현하는 것과는 다르다. 그들은 서술, 묘사, 토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객관적이고 구체적이며,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둘째, 그들은 상징, 변형 등 예술적 수법과 비유, 대비, 과장, 의인화 등의 수사 방법을 이용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그것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토물언지' 는 영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종종 특정 식물, 동물, 물체 등의 어떤 특징을 이용한다. , 완곡하고 구불 구불 한 저자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이런 "물건" 은 "풍경" 이 아니며, 중얼거리는 것도 풍경을 쓰는 것도 아니다. "경서정 차용" 은 서정적이거나 수시로 장면에서 서정적이다. 아니면 감정은 풍경에 있지만, 단지 드러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이곳의' 풍경' 은 자연 경관을 뜻하는 것이지, 어떤 것이 아니다. 둘째,' 언지' 의' 지' 라는 글자는 의미가 매우 넓어서 감정, 야망, 취미, 취미, 소원, 요구 등을 가리킬 수 있다. 경서정' 의' 정' 은 사랑, 증오, 짱, 채찍, 기쁨, 슬픔 등의 감정을 가리킨다. 셋째,' 토물언지' 는 의경이 아니라 관련 대상을 통해 작가의 감정과 소망, 즉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해 묘사와 논술을 할 수 있다. 경서정' 은 사경과 경, 정과 경, 정중경의 조화를 요구하며, 내용은 입체적인 심미경을 형성한다.
"탁물표" 와 "탁물표"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 사의를 부탁하다' 는 것은 자신의 흥미와 소망을 어떤 일에 대한 서술과 묘사에 기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연꽃설" 처럼요. 언외의 의미' 는 어떤 일에 대한 서술, 묘사, 논술을 통해 깊은 이치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양예찬" 과 우화들이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하나는 자신의 관점과 개인의 흥미를 표현하는 것이고, 하나는 공인된 이치를 말하는 것이다.
Tangram _ guid _1357173965989 밑줄 긋기는 설명 방법입니다. 원래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색깔을 사용하지 않거나 적게 사용하는 것을 가리키며, 잉크선으로 흰 바닥에 물체를 그리는 일종의 화법을 가리킨다. 묘사 방법으로 사물의 특징을 잡고 간단한 글과 몇 획으로 사물의 이미지를 그려내는 묘사 방법을 가리킨다. 스케치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몇 마디 말로만 인물의 외모와 표정을 그려낼 수 있어 독자들이 그들의 본모습을 볼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스케치는 경물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으로, 단 몇 획만 있으면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려낼 수 있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스케치는 물건을 쓰는 데 쓰이는 것으로, 몇 획만 있으면 물건을 생동감 있게 그릴 수 있다.
표현 형식은 서사, 묘사, 서정, 의론이다. (설명)
수사수법은 비유, 비유, 과장, 대구, 대비, 반복 등이 있다. 셋;삼;3
표현 수법은 상징, 대비, 상상, 연상, 배려, 서정, 서정 차용, 서정, 상징, 대비, 상상력, 연상, 대비, 아름다움과 슬픔의 대비, 렌더링, 허실의 결합이다. 등등.
수사는 주로 문장의 조정을 가리킨다
표현 수법은 주로 문장 전체를 가리킨다
표현에 대답할 때 수사적 수법을 사용했다고 말할 수는 있지만, 양자대등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수사는 언어에 대한 조정과 운용, 즉 언어를 처리하여 최상의 표현 효과를 얻는 수단과 과정이다. 비유, 대비, 비유, 이중성, 차용 등과 같은 한 문장이나 한 구절을 겨냥한 경우가 많다.
표현방식은 작가가 글쓰기 과정에서 선택한 감정이나 사상의 표현 방식을 말하며, 왕왕 서정, 표지, 직설억측과 같은 문장 전체를 겨냥한 경우가 많다.
첫째, 수사와 표현
수사와 표현은 중학교 어문에서 자주 언급되는 두 가지 명사 용어이다. 둘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 수사는 어구를 수식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언어 표현이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힘이 있고,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이다. 중학교 본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방법은 비유, 의인, 과장, 대구, 배비, 질문, 반문문, 비교, 차용, 반복, 반어이다. 표현은 표현 방법이라고도 하는데, 그 내포에는 서술, 묘사, 해석, 의론, 서정적 다섯 가지 측면이 포함된다. 예를 보세요: 다음 문장에 어떤 표현이 사용되었습니까? ① 누가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입니까? 우리의 자원 봉사자 병사. 끝없이 넓은 바다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이 용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 첫 번째 문장은 논점이 아니라 질문에 대한 대답이고, 두 번째 문장은 묘사가 아니라 비유에 대한 대답일 가능성이 높다.
둘째, 표현과 묘사의 기교
표현과 묘사는 사실 모두 일종의 창작 방법이지만, 단지 내포가 다를 뿐이다. 표현수법의 내포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① 서정 방식 (경서정, 물서정, 경과의 융정, 직설억측 등). (2) 표현 방법 (물표, 인물 비교, 선억제 후양, 전후 호응, 상상, 연상, 상징 등. ). (3) 구조적 특징 (전후 호응, 종점, 대비, 호 일, 깔기, 세부 사항, 거꾸로, 보간 등. ). 묘사 수법은 인물 묘사, 환경 묘사, 장면 묘사로 나눌 수 있다. 인물 묘사는 언어, 동작, 심리, 외모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환경 묘사에는 자연 환경 묘사와 사회 환경 묘사가 포함됩니다. 장면 설명은 동적 장면 설명과 정적 장면 설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면 세밀한 설명과 간단한 설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묘사의 방법에서 실전과 허필,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로 나눌 수 있다.
시 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20 가지 표현 기교
시험 준비 시 감상의 실천에서 학생들은 종종 개념 이해가 모호하고, 부주의를 운용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 이를 위해 시 감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0 가지 표현 수법을 간단한 실사로 만들어 대학 입시에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대비 (대비)
돈기' 춘말귀산 구초당':' 곡구 춘황새가 적고 목련이 피었다. 나는 주산창 밑에서 너를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고, 돌아가지 않고 그늘을 바꾸지 않았다. " 시는' 춘잔자',' 새발',' 꽃이 다 떨어지다',' 꽃이 날아가다',' 유람조' 의 대비를 통해 유조의 숭고한 정신을 부각시켰다. 유우석의' 오일골목',' 옛날 왕사당이 범상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금시 대비',' 산전수전' 을 표현했다. 장계' 단풍교 부근 야박'' 서리밤, 강단풍어불 근심수면', 서리날 그믐달은 냉색이고, 강단풍어화교는 교묘한가? 진짜 mu 는 무엇입니까? 너는 왜 뼈와 총을 가져가지 않니? 너는 어떻게 감히 고분 녹화판에 침입했니? 이봐? 작은? 현실과 허구의 결합 (Lenovo 와 상상력)
왕창령' 맛봐라': "오렌지 유향 별강루에 취해 강바람이 비를 끌어들여 배를 타고 서늘하다. 이균요는 소호월인데, 내가 꿈속에서 자랐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매우 슬펐다. " 한두 마디가 눈앞의 정경을 실감나게 묘사하고, 서너 구절은 연상과 상상을 통해 친구의 야숙을 허위로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우울함과 미련을 알 수 있다. 이하는 "보낼 것": "동상 두루마리, 보호락. 가을이 멀고 앞길이 가득하다. " 처음 두 문장은 순서대로 쓴 것이고, 곧 출발할 것이고, 진짜 글쓰기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탐험 후에 만날 풍경이다. 이것은 빈 만년필 한 자루이다.
3 반어 (반어) 송문지 "한수를 건너다": "영외 소리가 끊어지고 겨울이 봄을 회복하다.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 향수를 쓰는 것은 정반대이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묻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쁜 소식을 들을까 봐 작가의 향수를 더 잘 표현한다. 육유' 추사'' 날은 한가한 해와 같고, 일은 취한 날과 같다. " 그들이 큰 경우에도, 그들은 술에 취해 포기 하지만, 정말 "술에 취해" 수 있습니까? 시인은 단지 그의 뜻과 반대되는 말을 하고 있을 뿐, 겉으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실제로는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어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좌원의 어사부에서 두보에게 보낸 편지, "이 왕조는 천조이고, 아무 일도 삼보전에 오르지 않고, 상방도 거의 없다" 며, 반풍자적인 수법으로 봉건 통치자의 세백, 금기의를 폭로하고 풍자하며 당나라에 대한 시인의 실망을 표현했다.
4. 대조 (때로는' 애애 쓰기' 수법과 함께 사용)
심천치의' 혼자인' 과' 육가 소녀는 입당에 있고 제비는 대모 양위에 둘로 서식한다' 는 해연으로 젊은 여자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켰다. 자지의 두 곡의 춘사시 (위) "동풍이 불면 근심을 풀지 않고, 봄날은 원망을 더 길게 할 수 있다" 며 시인의 내면의 슬픔과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비교했다.
5. 동정조합 (동정을 배경으로 소리를 배경으로 함) 유영' 비 온 후 연못론': "비가 올 때 연못수면이 평평하고 처마를 거울로 비춘다. 동풍이 갑자기 수양버들 춤을 추자, 떠들썩하게 떠들어댔다. " 먼저 잔잔한 수면의 정미를 쓴 다음, 바람이 수양버들이 연잎에 떨어지는 소리를 쓰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비 온 후 연못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왕위의' 전원곡 (6)',' 꽃이 다 마르지 않고, 티엔 산객이 여전히 곤히 잠들어 있다' 는 소리와 움직임의 결합으로 시골의 조용하고 편안한 특성을 보여준다.
6. 두목' 강남춘' 의 옛 풍자를 차용한다. "천리 청홍, 수채가 술깃발로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남조를 빌려 당나라 통치자를 비춰 불교를 추앙하고 민생의 사회현실을 무시하다. 용영 "영사": "한가사, 서투른 것이 가깝다. 사직은 주께 의지하고, 안위는 여자에게 의지한다. 어떻게 비취를 만들 수 있겠어요? 조용해요. 지하 천년 뼈, 누가 시랑이냐. 클릭합니다 시인은 한나라로 그 왕조가 실시한 굴욕적인 친북 정책을 풍자했다.
7. 두보는' 군차가게' 에서' 청해머리를 볼 수 없고 완전히 잊혀진 늙은 백골' 을 직접 표현하며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과 전쟁에 대한 저자의 분노를 표현했다. 양형의' 군 입대' 에서' 백부장이 수재보다 못하다' 는 것은 작가의 정충보국, 공립을 갈망하는 사상적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8. 경서정, 장면 서정, 정경이 어우러져 (완곡하고 간접적인 서정) 두목' 지안현 양우제 (상)',' 얼마나 많은 녹색연꽃이 서로 미워하고, 잠시 서풍을 돌아보고', 녹색연꽃이 서로 미워하고 서풍을 바라보며 서정을 빌려 시인의 증오를 쓰고 흐른다 왕창령' 군 입대 7 곡' (아래): "비파춤 신음, 총관산, 옛정을 남기다. 난리를 멈추지 않고 가을달에 만리장성을 비추다. "변두리 장면을 묘사하고, 장면에 감정을 반영하고, 변두리 전사의 슬픔을 표현하다.
9. 물탁지 왕안석의' 고아동',' 내일 풀려고, 오현악기를 듣고 싶다' 로, 물탁지로 정직하고 활달하며 견고하며 불요불굴의 인생 추구와 국민의 고통을 구하기 위해 헌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다. 이상은의' 매미': "청심과부욕, 밤새 공창.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당신처럼 순결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당신의 충고에 감사드립니다. " 작가는 매미 울음소리로 그의 고귀함을 비유한다.
10. 배디의' 최구 보내기' 와' 예무릉어부, 복숭아화원에서만 하루를 보냈다' 는 말로 무릉인의' 도화원기' 의 전고로 최구를 설득하고, 은거하려면 굳건해야지, 딴마음을 가져서는 안 된다. 두보의' 강한' 은' 노마식길' 의 전고로 보국무문, 장망으로 보수가 어려운 분노한 심정을 표현했다.
1 1. 예를 들어 양완리의' 황혼이 연못을 헤매다' 는 "황혼 연잎은 여전히 근심하고, 하면은 푸른 우산을 숨기고 있다" 고 말해 저자가 연꽃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리우웬의' 비후담상'' 비후담수면이 평평하고 거울이 처마를 비춘다' 는 잔잔한 수면을 맷돌 거울에 비유해 수면의 정미를 써냈다.
12. 의인화된 용영' 이천별호정'' 봄바람 호수의 정자가 되어 좋다. 버드나무 덩굴이 정을 떠났다'. 버드나무 덩굴' 은 의인화된' 묶기' 동작으로 주인을 붙잡아 호정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스시의' 해당화' 는 "밤에 잠을 자는 것을 두려워하고, 촛불을 켜서 붉은 화장을 한다" 고 말했다. 작가는 해당화를 잠자는 미인으로 써서 해당화의 고귀한 아름다움과 작가의 그에 대한 사랑을 부각시켰다.
13. 말 장난왕 창령' 미엘 참조' 의' 시원함' 진도옥의' 불쌍한 아가씨',' 그리고 해마다 다른 아가씨를 위해 시집가는 옷에 금실을 꿰매고 있다' 는 불쌍한 아가씨에 대한 동정을 표했고, 일 년 내내 고생했지만 오랫동안 부하들에게 고개를 숙인 원한을 토로했다.
14. 수시' 깨진 목련 집무춘시' 를 반복한다.' 봄소 봄가지, 무한한 봄바람이 바다에 온다. 봄에 출근해서 고기 같은 분홍색으로 염색해 주세요. " "봄" 이라는 글자의 간격이 반복되어 글자의 어조를 또렷하게 하고 봄의 정취를 두드러지게 한다.
15. 왕위를 과장하는' 종남산'' 그 거대하고 가까운 천성, 연천산이 곶에 있다' 는 과장된 수법으로 산의 우뚝 솟은 모습을 표현했다. 이백의' 여름 12 등악양루'' 구름 속에 있어, 하늘에서 한 잔' 은 과장된 수법으로 악양루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광경을 썼다.
16. 요약: 왕창령의' 세외',' 진시명월, 한시명월' 과' 목란사' 의 상호문어성으로 시 언어가 생동감 있고, 구조가 정연하며, 음운이 조화를 이룬다.
17. 이어에게' 우미인' 에게 물었다. "얼마나 많은 근심을 물어볼 수 있니?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질문을 하는 방법을 운용하여 자신의 망국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다. 이청조의 꿈: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꽃을 사랑하는 애정을 표현했다.
18. 자도의' 산촌 저광',' 야괴새 울음, 석양 행인',' 야괴새' 울음, 석양이 산촌 밖의 숙살이나 공포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맹호연' 때는 이미 늦었던 민중 숙주': "지금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나 하나 또 하나의 계곡이 어슴푸레하고 어렴풋하다. 지금 달과 밤의 한기가 소나무를 가로질러 가는데, 내 귀는 바람과 물의 소리를 느낀다. " 시인은 서양의 석양, 그윽한 계곡군, 소나무 숲 속의 달, 바람 속의 청천 등을 통해 시간의 비밀 흐름을 표현하며 점점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작가의 고독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이백의 어려운 촉도에서 이런 높이는 황학도 뛰어넘기 어렵기 때문에 발톱만 사용할 수 있는 불쌍한 원숭이를 동정하고 황학, 원숭이, 넘을 수 없고 등반을 걱정하는 이미지로 산의 고위험을 묘사한다. 이백의' 촉승탁거문고를 들어라'' 산은 어둡고 나는 변하지 않는다. 가을은 하늘이 쌓여 있다' 는 글쓴이가 거문고 소리에 도취된 상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거문고 소리의 매력도 돋보이게 한다.
19. 억제 방법 (먼저 억제한 다음 억제함)
이상은은 "자생": "자생이 현자를 찾아 조신을 방문하는 것은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클릭합니다 시인은 선양 후 억제하는 방법으로 통치자의 정치적 약점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기효란의' 이 여자는 사람이 아니다. 선녀가 내려온 지 9 일이다. 자손손주들은 모두 도둑이다. 복숭아를 훔쳐 어머니에게 드렸다 "며, 먼저 억제한 방법으로 아내와 자손손주들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
20. 자도의' 산촌 황혼광' 을 다각도로 묘사하며, "찬물 몇 리 냄새, 산가 몇 이웃" 이라고 한다. 청각의 관점에서 볼 때, 수중의 소리는 소리를 조용히 하기 위해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들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시각적으로 직필하는 인구가 희박하다. 왕우연의' 귀촌기' 는' 곡당 소리, 몇 봉우리는 단어 석양이 없다' 며, 청각으로 경경을 묘사하고, 정경, 동정의 결합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며, 만산이 귀엽고 아름다운 풍경이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여기에 총결된 것은 몇 가지 일반적인 표현 수법이며, 반문, 비유, 상징, 이중성, 겹친 문장, 세부 묘사 등 모든 수법을 포괄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선생님의 설명이나 자신의 복습에서 제때에 부족한 부분을 조사하여 보충해도 무방하다. 또 한 편의 시는 종종 여러 가지 표현 수법을 종합하여 감상할 때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관의' 백미',' 이 몸은 빙천설림 속에 있고, 복숭아와 이향진' 은 빙천설로 백미의 끈기와 추위를 돋보이게 한다. 대조적으로, 복숭아리의 비교는 메이가 고풍의 밝은 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시험 문제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