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방: 선경과 서경
작성자 정보:
손방남, 한족, 장쑤 동산인 1924 년 6 월 태어났습니다. 초창기에 베이징 부인대학을 졸업하고 1947 은 화북연합대학에 재학했다. 강한일보, 호북일보 기자, 편집주임, 1983 호북성 사회과련 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초서, 고박 창력, 유창한 자연을 잘한다.
불교는 동한 이후 중국에 들어왔고, 남북조 때 다모는 동쪽에서 왔고, "인심을 직접 가리키고, 성불성불성을 본다" 는 선종을 전수했다. 육조혜는 황매와 동산사에서 의발을 물려받을 수 있다. 37 년 동안 그는 주현선을 열어 불교와 중고선종 중의 유도와 같은 전통문화를 융합하여 획기적인 문화를 형성하여 선종을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발전시켜 국내외에서 널리 알려지게 했다고 한다.
서예예술은 중국 문화의 독특한 전통예술로서 선종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많은 스님들이 모두 유명한 서예가이다. 당대의 회소, 청대 팔대산인, 근대 홍의 대가 등. 태산, 석곡 금강경 등 불경의 많은 비문들이 모두 필사의 본보기가 되었다.
서예사, 당상법, 송상의입니다. 존법부터 존의에 이르기까지, 의심할 여지 없이 선종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의향, 소원도. 선종의' 마음으로 입문하다',' 마음으로 점화하다',' 마음으로 깨닫다',' 점차 깨닫다',' 깨달음',' 깨달음' 등의 사상이 서예 예술에 큰 영향을 미친다.
송상의서예의 리더인 수시는 선종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집에 선실이 하나 있고 실내에는 명상을 위한 선소파가 하나 있다. 그는 몇몇 고승들과 관계가 밀접하다. 그가 양주에 갔을 때, 자주 강을 건너 금산사에 가서 불인선사를 뵈었다. 그는 부처님을 찬양하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초창기에는 텅 비었고, 빛이 만장하고, 팔풍이 불지 못하고, 자련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자신이 대단하다고 느껴서 사람을 보내 강을 건너 잭슨 불인을 보냈다. 잭슨 부처님은 책을 다 읽고 나서' 방귀' 라는 단어를 적어 한 사람에게 건네주어 다시 가져오라고 했다. 소동파는 보고 기분이 좋지 않아 즉시 배를 타고 강을 건너 선사 불인과 논쟁을 벌였다. 소동포가 화난 모습을 보고 부처님은 웃으며 말했다. "너 팔풍 속에 갇혀 있지 않니?" -응? 내가 강에서 어떻게 방귀를 맞았을까! "이 이야기에서 볼 수 있듯이, 소동포의 선정은 깨달음에 이르지는 못했지만, 선가의 영향을 받아 그의 서예 예술과 이론에 반영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열심히 책을 쓸 수 없고, 구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제 책은 별로 좋지는 않지만, 고대인을 연습하지 않는 것은 빠른 성공과 근익입니다. "서예예술이 소박하고 직설적이며 순진하고 자연을 추구하는 것은 본의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이후 많은 서화가들은 선종문화의 영향을 받아 선심서화, 서화로 선심을 표현하고 서화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책에는 선이 있고, 그림에는 선이 있고, 선의' 마음' 과' 성' 은 이미 서화에 녹아들었다. 명대 서예가 동치창은 선종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그의 스튜디오를 그림 명상실이라고 부른다. 선종의 깨달음과 점진적인 깨달음에 따르면 남북파로 나눌 수 있고, 서화도 남북파로 나눌 수 있다. 서예 창작에서는 "나를 만나라", "법안으로 자처하라" 고 해야 한다. 서예 예술은 의회 서예와 의회 서예로 나뉜다. 서화의 가장 이상적인 목표는 자아의 본진을 드러내는 것이다. 서예 예술을 배우고 제고하는 과정에서 세 가지 경지를 심도 있게 탐구하였다. 하나는 "첫인상" 입니다. 둘째, "중국은 물과 같다"; 세 번째는 "마지막으로 인쇄되면" 입니다. 동치창이 서예 예술에서 추구하는 것은' 빛' 자로 자유로운 심경에서 가벼운 서예를 만드는 것이다. 동치창은 선을 서예에 녹여 점차적 수련과 깨달음을 서예로, 기본기의 수련에서 잊을 수 없는' 깨달음' 경지에 이르기까지. 일본 서예가 와타나베 한갈매기는 동치창의 시를 칭찬했다. "매미 미산하의 술, 종횡무진 순진함, 화동현재 선당에서 천고를 깨달는다."
선은 마음에 대한 연구로, 마음의 본질을 인식한다. 선 () 이 서예에 녹아 선 () 서예와 심성 서예를 창조하다.
육조혜능은 황매동산사 방장실에서 오조상의' 금강경' 을 들을 때 자신의 마음과 본성을 깨달았다.
정착할 곳이 없으니 서예 작문은 적자의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선악과 옳고 그름 속에 살지 말고 명리, 대중의 총애 등 망상의 방해를 받지 마라. 글쓰기에서, 너는 자연에 순응하고, 꾸밈을 부리지 않고, 함부로 편성하지 않고, 제멋대로 편성하지 않고, 제멋대로 하지 않고, 세속을 하지 말아야 한다.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방해는 없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의 조각. 클릭합니다
그의 마음을 보면 그의 마음을 똑똑히 보는 것이다. 서예 예술이 향상되는 과정도' 자연을 똑똑히 보는 과정' 이다. 참선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고, 선 () 서예 () 를 승진시키는 데도 세 가지 수준이 있으며, 점차 세 가지 수준에 도달한다.
첫째, 동치창이 말한' 인진흙',' 붉은 발톱설토' 가 책을 착실하게 공부하는 마음가짐이 있다. 비각은 예로부터 공인된 서예의 보물로 중화민족의 심미의식을 구현했다. 스티커는 나를 과거로 만들고, 선인의 장점을 배우고, 서예상의 민족 심미를 높이는 것이다. 붓으로 잉크를 배출하고, 서예 예술의 기본 기법을 익히고, 필로 열심히 쓰는 법을 배우다. 심경은 서예를 잘 쓰는 기초이다, 이것은 넘을 수 없는 것이다.
둘째, 심경, 즉 동치창이 말한 물은 인쇄되어 흐르는 것이다. 마음대로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는다. 바로 소동포가 말한' 혁신은 법도에 있고 현묘는 호방 밖에 있다' 는 것이다. " 마음의 상태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과거를 나로 바꾸고,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유롭게 붓을 내린다. 자유롭게 글을 써야 자신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고, 심미의식에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캐주얼하고, 의도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경지에서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민족의 심미와 서예가의 심미 개성을 표현하여 점차 자신의 서예 풍격을 형성하였다. 마흔이 되기 전에 미피는 고서를 수집했다. 마흔 살이 지나야 그는 뭇사람의 우두머리를 박채하고 옛것을 나를 위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왕문지가 미완의 시를 칭찬하듯이, "왕페이 쓸데없는 말을 치우고 꿀만 만들어 꽃을 남기지 않는다."
셋째, 의경이 없다. 바로 동치창이 말하는 인공간감이다. 좋은 것보다 좋은 것이 아니라 서예의 최고 경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자신의 마음을 충분히 표현하고 자신을 본다. 당나라의 대수륜은 한 곡을 써서, 회소를 찬양하는 책을 한 곡 썼다. "벌거벗은 잉크 충돌의 연극, 온 집 사람들 소리, 얼굴, 얼굴, 기괴함, 기괴한 모습이 적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람이 현기를 자세히 묻자, 회소는 처음에는 알지 못했다. \ "왜 그렇게 잘 썼는지 물어, 와이소는 그가 모른다고 말했다. 이것은 무심코 한 작품이 아니다! 이곳의 무심함은 사실 원성의 마음이다.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고, 꽃도 있고, 달도 있고, 계단식 밭도 있다. 여기에 의도하지 않은 것은 서예가의 서예 실천과 사회 실천에서의 지식 축적, 문화 예술 수양, 각종 자연, 사회, 인문미에 대한 감정이다. 이것들은 모두 내면의 무의식 속에서 축적되어 필묵의 자유 변화를 통해 드러난다. 무심결은' 마음을 보고 태어나지 않는다' 는 마음이고,' 명심견성' 의 마음이다. 그래서, "책도 마음도." "본문에는 몇 단어가 있어야 그 뜻을 이해할 수 있지만, 책 한 권은 이미 그 마음을 보았다." 책이란 그 사람 같다.
서예예술의 세 가지 경지에도 점진적인 연습부터 깨달음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초성장욱은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을 보고 드러머의 음악을 듣고 서예의 리듬과 리듬을 이해했고, 초서는 큰 발전을 이루었다. 황정견은 협강에서 뱃사공이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을 보고, 긴 노로 깨달음을 얻고, 장총 대창으로 방사성 책을 창작하는 것을 보았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그래서 서예도 깨달아야 한다. 서경과 선경도 점차 깨달음까지 수련하는 과정이 있다.
손방: 선경과 서경